Tiplu's Mind

언턴드 조합법 여러 사이트 및 중요내용 정리

반응형

  오늘은 언턴드에서 중요한 조합법과 처음 시작했을 때 꼭 외워둬야 하는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출시 3주 뒤부터 진행을 했는데, 첫날에는 조합법 자체가 워낙 까다로워서 돌아다니며 아이템만 주울 정도 밖에 플레이 하질 못했습니다. 이틀 째에 특정 재료를 얻고 Unturned Wiki 페이지의 정보를 통해 눈에 익혀가며 첫 집을 지었던 기억이 나네요. 때문에, 글로만 이루어진 설명 보다는 이 글에서 언급하는 이미지와 함께 적혀있는 부분을 통해서 플레이한다면 다소 조합법이 많긴 합니다만 금방 익힐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최근 공지사항에는 3.0 버전 리뉴얼과 관련된 글이 업데이트 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상당히 기대됩니다.



언턴드 조합법을 여러 페이지에서 알아본 결과, 결론에 도달

인벤토리는 Tab 키를 통해 사용이 가능하며, Crafting 버튼을 통해 조합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른 유용한 팁들도 글 최하단의 카테고리 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 4칸은 상당히 커다란 제약입니다. 아예 주머니조차 없다고 보면 될 정도로 게임에서의 가방 및 상자의 비중을 크게 늘리고자 만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상자 또한 4칸이라 엄청 많이 만들어놔야 한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우선, 제가 가장 처음에 참고했던 사이트인 Unturned Wiki 페이지 입니다. 가장 보기 좋게 나열되어 있기는 합니다만, 개인적으로는 비추.


  엔하위키 페이지 입니다. 영어의 위키 페이지에서 그대로 번역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단점이라면 본래 영어명이 적혀있지 않으므로 한글로만 파악해야 합니다.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어쩌면 더욱 어려운 설명일지도 모르겠네요.


  마지막으로 알아본 곳이 이미지를 포함해서 간략하게 설명해둔 페이지 입니다. 혼자 이미지를 포함한 조합법을 만들어 볼까 생각을 했지만, 너무 손이 많이 가는 작업이라 꺼려하고 있었는데 누군가 만들었네요. 아래 내용부터는 첫 시작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주황색으로 하이라이트 표시를 했습니다.(건설까지 할줄 알게 된다면 중요한것도 전부 알고 있는 셈이라 언급하지 않습니다.)


  툴 중에서는 주머니칼(Pocketknife)와 톱(Handsaw)를 돌아다니면서 높은 우선순위로 수집해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가장 많이 이용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위에서 얻은 툴은 크래프팅 창의 좌측 하단부에 넣음으로써 사용이 가능합니다. 캠프파이어의 위나 주위에 있으면 불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건설에 관련된 부분은 이것으로 언급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하이라이트 표시도 하지 않았습니다.


  프레임(Frame)과 크로스(Cross)를 이용해서 상자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둬야 합니다. 이 부분은 집을 짓기 시작하면 알아가는 부분이므로 세부 재료를 관리하는 방법은 다루지 않았습니다.


  좀비 사냥을 처음부터 총기로 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전술 라이트(Tactical Light)를 만들어서 총을 들고 'T'를 누르게 되면 부품을 장착할 수 있으므로 장착해두는 것이 밤에 행동하기에 좋습니다.


  그냥 전등(Torch)을 사용하는 것 보다는 손전등(Handlamp)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자의 밝기 범위가 1이라면 후자는 4 정도로 취급되므로 역시 밤에 활동하기가 편합니다. 근접무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광부 헬멧(Mine Helmet)을 만든다면 편리하긴 합니다.

  수통(Canteen)은 물 부족을 방지하기 위해 바닷물을 떠마실 수 있는 기능이 있으므로 줍는다면 필히 보관하고, 줍지 못한다면 조합법대로 제작하시기 바랍니다. 혹시, 곰팡이가 핀(Moldy)이라는 접두어가 붙은 물을 발견했다면 정수 약품(Purification Tablet)과의 조합으로 없앨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