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스팀 비밀번호 찾기, 클라이언트를 통한 쉬운 방법

반응형

  오늘은 스팀을 이용 중일 때 비밀번호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이 한가지 비밀번호로 모든 게임이나 사이트를 이용 중이라면 거의 잊어버릴 일이 없겠지만, 2~3가지 이상으로 늘어나게 된다면 오랜만에 접속하는 사이트일수록 더욱 비번을 잊어버릴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때문에, 이후에 찾기 쉽도록 로그인 시 등록하는 이메일 주소를 통일화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최근 여러 사이트에서는 보안 향상을 위해 별개의 패스워드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으므로 이것들로 인해서 보안은 향상되겠지만, 잊어버리기도 쉬워져서 사용자 입장에서는 하나만 사용하겠다면 자신이 이용중인 PC의 철저한 보안 관리 및 사이트들의 적절한 대처가 필요해 보입니다.



스팀 비밀번호 찾기를 Steam Client를 통해 해결

처음 가입했을 때의 ID 또는 E-Mail만 알고 있다면 충분히 해결 가능한 부분입니다.


'분실된 계정 찾기'를 눌러줍니다.


  이곳에서는 '알고 있다'와 '알고있지 않다'의 두가지 루트로 나뉘는데, 후자를 선택한 경우엔 가입시 입력했던 이메일 또는 제품 코드를 입력하라고 나타납니다.


  즉, 아이디를 모른다면 이 두가지 방법밖엔 없는데, 결국 이것마저 입력하지 못하면 스팀에서 지원하는 기능을 통해서는 찾을 수 없다고 보면 됩니다.


메일 주소를 입력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자신이 사용중이었던 아이디를 Steam Support에서 바로 보내옵니다.


  Steam account name 부분에 ID가 입력되어 있으므로, 비밀번호만 안다면 그냥 진행했을 경우에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비밀번호를 알고자 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이메일을 이용하게 되는데, 앞서 언급한 루트와 완전 같다고 보면 됩니다. 

 

  받은 인증 코드를 입력합니다. 위 Code는 일회성이므로, 다음에 다시 이 과정을 거치게 된다면 다시 메일을 받아서 진행해야 합니다.


  비번을 입력함에 따라 보안 강도가 나타나게 됩니다. 길수록 좋긴 합니다만, 어떤 암호를 적든 간에 자신이 이용 중인 PC에 믿을 수 있는 백신 등을 설치해서 보안을 강화하는 쪽이 좀 더 효율적일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만약, 이 글에서 언급한 부분을 아무것도 실천할 수 없는 경우엔 새로운 계정을 쉽게 만들 수 있으므로 한번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Steam 자체는 국내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서비스들에서 볼 수 있는 주민등록번호 인증과 같은 절차를 거치지 않기 때문에 접근 자체가 쉬운 편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