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7 마이크 잡음제거를 통해서 목소리 선명하게 내는법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7에서 마이크의 울림 현상 등의 문제로 인해서 잡음이 크게 발생하는 경우, 이 부분을 해결하고 목소리를 선명하게 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질적으로 마이크나 헤드셋의 문제가 아닌 이상은 윈7 내에서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녹음 장치' 기능을 통해 대부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툴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세부적으로 들어가기엔 복잡한데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지 않은 부분이라서 기본 지원 기능 부분에 대해서만 살펴봤습니다.



윈도우7 마이크 잡음제거를 윈7 기본적인 기능을 통해 쉽게 설정

우선, 오른쪽 하단부의 '스피커 → 녹음 장치' 순으로 이동합니다.


우클릭을 통해 진행이 가능하며, 제어판에서 '소리' 검색 등으로도 같은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녹음으로 설정되어 있고, 자신이 사용할 마이크가 활성화 중인 상태여야 합니다. 선택한 뒤, '우클릭 → 속성' 순으로 진행합니다.


'수준' 탭으로 이동합니다.


  이곳에서 전반적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가장 큰 영향을 끼친다고 봐도 무방하며, 증폭 수치가 높게 설정되어 있을수록 주변에서의 잡음이 크게 들립니다. 때문에, 증폭을 0에 가깝게 낮추되(최소한 자신의 소리가 상대방에게 잘 들리는 설정 하에), 마이크 자체의 볼륨은 최대에 근접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카이프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말을 안하고 있다가 소리를 내는 경우엔 자신의 목소리가 상대방에게 매우 작게 들릴 수 있으므로 '자동 조절'은 꺼두는 것이 좋습니다.


  개선 기능에서 '소음 억제'와 '음향 반향 제거'에는 체크를 해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후자의 경우엔 헤드셋이 아니라 마이크와 스피커를 개별적으로 사용할 때 유용항 항목이며, 제 데스크탑에서는 해당 항목이 보이지 않아서 노트북을 보고 진행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