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폰 화면 캡쳐 : 아이폰 기본팁 여섯번째

  오늘은 아이폰 화면을 캡쳐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에 카메라 기능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듯, 아이폰 자체의 버튼으로 쉽게 화면 캡쳐를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화면을 캡쳐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므로 이 글은 매우 짧게 쓰여질 것 같네요.

 

 



아이폰 화면 캡쳐 : 아이폰 기본팁 여섯번째

화면 캡쳐는 아이폰의 버튼을 사용하므로, 버튼에 문제가 있으면 캡쳐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화면 캡쳐아이폰 화면 캡쳐

  스크린 샷은 제 블로그 화면입니다. 화면을 캡쳐하기 위해서는 아이폰의 파워버튼(가장 위쪽 버튼)과 홈버튼(화면 중앙 아래의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어폰을 끼든 스피커를 무음으로 설정하든 화면 캡쳐 효과(화면의 반짝임과 찰칵 소리)가 나타나므로, 상황을 잘 보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을 탈옥하게 되면 화면 캡쳐 소리가 나지 않는 어플(트윅)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데, 이 방법을 통해서 아이폰 화면 캡쳐시에 소리가 나는 것을 방지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화면 캡쳐아이폰 화면 캡쳐 : 캡쳐 화면

  정상적으로 화면을 캡쳐하는 경우에는 카메라 롤에 캡쳐한 파일이 이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동된 파일을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 화면 캡쳐아이폰 화면 캡쳐 : 캡쳐 화면

우측 상단에는 [편집] 버튼이, 하단에는 각각 [공유, 여러장 재생, 삭제] 버튼이 있습니다.

 

아이폰 화면 캡쳐아이폰 화면 캡쳐 : 편집아이폰 화면 캡쳐아이폰 화면 캡쳐 : 공유

  사진 편집 버튼을 누르게 되면 사진을 회전하거나, 고화질로 설정, 적목 현상 제거, 사진 자르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아이폰의 매우 기본적인 기능이므로, 더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그에 맞는 어플리케이션을 받아야 합니다.

  오른쪽 사진은 공유를 눌렀을 때의 여러가지 기능입니다. [메일 보내기, 메시지 보내기, 사진 스트림, 트위터, 페이스북에 공유 및 연락처에 지정]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아이폰 화면 캡쳐 : 아이폰 기본팁 여섯번째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