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UltraISO 사용법, 파일 마운트를 하는 방법에 대해

반응형

  오늘은 .iso 파일의 내부 파일을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UltraISO의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것 외에는 데몬 툴즈라는 것이 있긴 하지만, 최근에 로그인 관련 부분이 추가되어서 회원가입을 해야해서 이래저래 불편합니다. 또한, 가입 초반부에 체크를 잘 못 하고 지나가는 경우엔 어느 곳에 자신의 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므로 꺼려지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제목을 포함해, 언마운트 하는 방법은 내용에서 언급하는 부분의 반대이지만 내용은 적어둡니다.



UltraISO 사용법 및 파일 마운트 등의 설명

EZB 공홈이나, NAVER Software 페이지에서 검색 후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각 언어 및 다운로드 링크가 전부 나열되어 있으며, 번역에 도움을 준 사람들의 이름이 'Thanks' 목록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한국어를 지원한다는 점이 가장 인상적입니다.


설치 과정 중에는 스폰서 프로그램이 없으므로 그냥 진행해도 되고, 마지막 부분의 위 3개 선택만 해주면 됩니다.


계속 사용을 눌러도 딱히 사용하는 것에 대해서 큰 제한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도구 → 가상 드라이브에서 마운트...'를 눌러줍니다. 예전에는 데몬 툴즈를 이용해서 자주 마운트했던 기억이 나네요. 이 프로그램으로 윈도우 부팅 USB도 만들 수 있으므로, 자신이 직접 Windows를 설치하고 싶다면 한번 찾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미지 파일을 선택 후, '마운트'를 눌러주면 '불러오기 완료'라고 되어 있습니다.


컴퓨터 화면으로 이동하면 추가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내용을 사용했다면, 언마운트를 이용해서 이동식 미디어 장치에서 해제할 수 있습니다. .iso 파일을 이용하고자 했는데, 막힌 분들이 있다면 이 프로그램으로 충분히 해결이 가능하리라 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