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작 리믹스 설치 및 실행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스팀에서 배포중인 The Binding of Issac 및 확장판 이후에 공식적으로 제작된 것은 아니지만, 별도의 모드라고 생각되는 리믹스 버전을 설치하는 방법과 실행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확장팩을 약 2년 전에 재미있게 즐긴 기억이 있으며, 이후 아프리카에서 유행을 시작해서 지금도 많은 유저들이 즐기고 있는 게임으로 보입니다. Isaac만 전문적으로 하는 방송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후에 출시될 리버스는 기존 아이작에서의 그래픽 문제로 인해서 다루지 못했던 영역까지 다룰 수 있게끔 전체적인 그래픽이 변경되며(PC에 부담이 덜 가게끔), 많은 아이템들의 조합이 추가되어 별로 위력이 없는 것들도 2가지 이상을 같이 사용하게 되면 큰 위력을 낼 수 있게끔 변경이 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물론, 새로운 아이템들과 기존의 몹을 이용해 더 많은 유형을 만들어 내기도 했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건 'Ludovico technic'이라는 아이템인데, 마우스를 이용해서 눈물의 조절이 가능해집니다. 다른 템들과 조합을 한다면, 꽤 말도 안되는 일이 벌어지리라 생각됩니다.



아이작 리믹스(Community Remix) 설치, 그리고 실행법

스파이더 모드를 우선적으로 받은 후, 리믹스를 추가적으로 받아서 적용하는 방식입니다.


위 페이지에서 SpiderMod를 받아줍니다.


하단부에 다운로드 링크가 있으므로 적절히 선택해서 받으면 됩니다.


Remix는 위 페이지에서 받아줍니다.


역시 하단부에 마찬가지의 링크가 있으며, 아래의 링크로 연결하게 되면 MEGA로 연결이 됩니다.


'Download to your computer'을 눌러서 PC에 저장하면 됩니다.


우선, 커뮤니티 리믹스의 압축을 해제한 후에 내부에 있는 내용을 모두 복사합니다.


  스파이더모드 폴더로 이동한 뒤, 복사했던 부분을 붙여넣습니다. 그리고, 'Binding of Issac WOTL SpiderMod'를 실행하면 리믹스가 적용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뜨고 조작은 기존의 아이작과 같으므로 계속 진행하면 됩니다. 리믹스는 제작자가 정식으로 만든 것이 아니며, 기존에 Issac을 즐기는 유저가 만들었다고 전해집니다. 리버스에 적용되는 부분을 어느정도 베껴서 일부 적용한 부분이 보이긴 합니다만, 여태까지 확장팩만을 계속 즐겨왔던 분들에게 Remix 버전은 가뭄에 단비같은 느낌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