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워드 뷰어를 통해 MS Office Word 파일을 실행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MS Office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PC에서는 .docx나 .doc 등의 파일을 실행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이런 문제는 오피스를 만든 제조사에서 배포하는 뷰어를 사용하거나, N드라이브나 구글 드라이브와 같은 곳에서의 실행으로 보는 부분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Google Drive의 경우에는 수정도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사용을 해보진 않아서 모르겠네요.



워드 뷰어를 통해 .doc 파일 등을 실행하기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 내의 다운로드 센터에서 쉽게 찾아서 받을 수 있습니다.


  Download Center 내의 우측 상단부 검색창을 통해, 'Word Viewer'를 입력해서 받으면 됩니다. 제안하는 사항이 있긴 한데, 뷰어만을 받은 후에 따로 받아서 설치해도 됩니다.


필요에 따라서 호환 기능 팩을 추가적으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완료 창에도 스크린 샷에 표기한 것과 마찬가지로 추가적인 링크를 얻어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과정은 대부분 생략했습니다. 뷰어는 임시로 '보기 위해서만'을 위함일 뿐이므로 따로 편집이 가능한 툴을 이용하는 것이 나중을 위해서라도 효율적인 판단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동의만 하고 진행하면 설치는 금방 끝나게 되므로 크게 신경쓸 부분은 없습니다.


설치를 완료한 뒤, 실행되지 않던 .doc 등의 파일을 켜보면 정상적으로 켜집니다.


  일본어 단어가 어느정도 정리되어 있는 파일을 실행했는데, 폰트를 제외하고 정상적으로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워드를 자주 사용하지 않는 편이라, 프레젠테이션에는 폰트를 유지하는 기능이 있는데 이건 모르겠네요. 언젠가 자주 사용하게 될 날이 온다면 찾아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