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G매크로 사용방법과 받는 경로 소개

반응형

  오늘은 G매크로의 다운로드 루트와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프로그램 자체는 2003년에 업데이트 된 후, 수정이나 새로운 버전이 나오진 않았지만 단순한 좌표 매크로로써 수강신청이나 반복적인 작업등에 이용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온라인 게임 자체에서는 가능한 것으로 보이지 않습니다만, 모바일 게임을 PC로 연동하는 경우에 사용하는 분들을 여럿 본적이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반복적인 작업이 필요할 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G매크로 사용방법 및 받는 경로 알아보기

아래의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으며, 좌표매크로라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좌측의 메뉴에는 v1.0 다운이라고 되어 있습니다만, 내부에는 2003년 말에 업데이트된 2.0 버전이 업로드 되어 있으므로 그냥 사용하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회원가입은 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G Macro Second Edition'이 있으므로 눌러서 받으면 됩니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우측의 메뉴를 통해 목록에 매크로를 채워주고, 실행 및 종료 키를 눌러서 켜고 끄면 됩니다. 좌표 입력의 경우엔 'F7'키로 빠르게 할 수 있으므로 일일히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마우스 설정입니다. 키보드는 워낙 간단해서 생략합니다. 이동부터 클릭, 누른 상태, 뗀 상태로 나뉩니다. 적절히 판단해서 입력하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바로 앞에도 적었듯이, 빈칸에 따로 좌표를 입력하기보다는 F7을 이용하는게 편합니다.


각 작업 사이에 시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5초 연장을 추가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추가하려면 아래의 기능을 이용합니다.


'설정 → 기타 설정' 순으로 이동하면 시작시 지연시간 및 간격마다의 이벤트를 넣을 수 있습니다.


  삽입에 체크한 뒤에 특정 작업을 입력하면 바로 아래칸에 입력됩니다. 위 스크린 샷은 '커서 이동' 부분에서 삽입에 체크 후 진행한 화면입니다.


마우스까진 볼 필요 없고, 키보드에서 시작과 중지를 설정합니다.


위와 같이 생겼으며, 자신이 사용 중인 다른 키와 겹치지 않게 적절히 넣으면 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