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인터넷 익스플로러 초기화를 통해 처음 상태로 복원

반응형

  오늘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초기화를 통해, OS를 처음 깔았던 상태로 복원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유 없이 이용하는데 느려졌거나, 인터넷 창이 늦게 뜰때 사용하면 좋은 방법이라 이런 경우에 PC를 포맷하기 보다는 이 글에서 소개하는 초기화 방법을 우선적으로 적용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익플 자체가 느리게 켜진다면 '인터넷 옵션 → LAN 설정 → 자동 구성 탭의 자동으로 설정 검색 부분의 체크를 해제'하는 것 만으로도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만, 처음 상태로 돌리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겠죠.



인터넷 익스플로러 초기화를 통해 처음 상태로 바꾸는 방법

'도구 → 인터넷 옵션' 순으로 눌러서 이동합니다. Alt로 세부 메뉴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Alt + T + O'도 바로 실행할 수 있는 단축키이며, 이 부분은 자주 사용하지 않는 창이라 딱히 외울 필요는 없습니다. 단지, 어떤 루트로 진입하느냐에 대한 부가적인 설명입니다.


'일반' 탭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고급' 탭으로 변경합니다.


  고급 탭에서의 하단부를 보면, 'Internet Explorer 기본 설정 복원'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원래대로'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경고창이 나타납니다.


  개인 설정까지 모두 삭제하려면 부가적으로 체크해야 합니다. 재부팅 과정까지 거치면서 초기화가 되는 부분이므로 자신이 사용중인 IE에 대한 문제가 확실하다면 '다시 설정' 버튼을 눌러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 이 부분에 대한 부가적인 설정이 나타나있으며, 복원할 수 없고 이전에 했던 모든 설정이 초기화된다고 나타나 있습니다. 보통 버전을 낮춰서 해결하는 분들도 있는데, 물론 자신이 이용중인 사이트의 최적화가 구버전 위주로 되어있다고 한다면 어쩔 수 없는 문제지만 그렇지 않다면 이 방법도 임시방편으로 한번 사용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