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Not Enough Storage 경고창, 아이클라우드 설정을 통한 해결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을 사용하는 도중에 뜨는 경고창인 Not Enough Storage의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아이클라우드 백업을 사용할 때 허용 가능한 용량을 초과한 경우에 발생하는 에러이며, 이 부분은 iCloud 백업의 지정된 앱 체크 해제를 통해서 여유 용량분을 만든 경우에 해결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백업한 뒤에는 아이튠즈를 통해서 클라우드를 이용한 복원이 가능하므로 딱히 사용하지 않을 분들은 모든 체크를 해제해도 상관없긴 합니다. 세부적인 설명은 본문을 통해서 진행합니다.



Not Enough Storage 오류창 안뜨게 해결하는 방법

제때 해결해두지 않으면 계속 뜨므로 여유 공간을 미리 만들어 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위와 같이 뜨는데, 'Settings'를 눌러도 아무런 반응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미지를 가로배치하므로, 모바일로 보는 분들은 PC화면으로 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설정 → iCloud → 하단의 저장 공간 및 백업' 순서대로 눌러줍니다.


  '저장 공간 관리 → 자신이 이용중인 기기 또는 가장 용량을 많이 차지하고 있는 기기'를 선택합니다. 기본적으로 5GB가 주어지는데, 백업이 필요없거나 다른 방법으로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은 카메라가 가장 많은 용량을 차지하고 있으므로 꺼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 부분은 사진스트림도 해결해줄 수 있으므로 PC에 아이튠즈 사진스트림을 설치해서 이용하거나 다른 N드라이브나 드롭박스와 같은 곳들을 이용해도 충분히 커버가 가능한 부분입니다.


  '설정 → iCloud → 사진 → 나의 사진 스트림'이 켜져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신이 사용중인 기기에 아이클라우드 계정이 연동되어 있다면 Photo Stream을 통해서 모든 기기에 사진을 연동할 수 있고, 아이튠즈를 통해서 PC와도 동시에 연동이 가능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