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시디아 어플 추천 ! 핵심적인 트윅 8종 소개

반응형

  오늘은 최근에 탈옥을 한 겸에 시디아에서 사용 가능한 어플(사람들은 두가지로 부르는데, 트윅이 맞습니다.) 중에 사용하면 디자인 위주로 세부적인 변화를 줄 수 있거나 필수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트윅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질적으론 열 몇가지를 받아서 사용해봤는데, 개인적인 필요에 벗어나므로 필요없는 것들을 지워서 8가지가 되긴 했습니다. 수 년 전, iOS 4 계열을 사용했을 때가 생각나네요. 당시에는 SBSettings와 같은 트윅을 사용했었는데, 작년에 iOS가 7로 업데이트 되면서 사용하는 빈도가 크게 줄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그 당시에 사용했던 것들도 현재까지 업데이트를 이어오지 않은 경우엔 제대로 구동이 되지 않는 문제도 있습니다.

  잘 보면, 사람들은 여태까지 같은 트윅만을 사용해온 것이 아니라, 어느정도 변화되는 것들을 사용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본론으로 돌아갑니다.



시디아 어플 추천, 핵심적인 트윅 8가지를 소개합니다.

Cydia에서 받을 수 있으며, 다운로드 받는 과정은 생략합니다.

준비된 스크린 샷 수대로 나열해보았습니다.


1. Springtomize 3 = 전체적인 디자인 변경 가능

  스크린 샷에 보이는 것과 같이, 애니메이션, 멀티태스킹, 제어 센터, 잠금 및 홈 화면, 독 아이콘의 세부적인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수도 변경할 수 있어서 여러 트윅을 모아놓은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 3개를 한번에 배치한 화면이며, 모바일에서는 보이지 않을 수 있으므로 PC 화면으로 접속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아래쪽에도 가로배열이 많이 되어 있습니다.)가장 왼쪽 스크린 샷을 기준으로 거슬리는 업데이트됨 배지나, 알림 배지를 없앨 수 있습니다. 색상도 바꿀 수 있고, 다양한 아이콘을 보이지 않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2번째 기능은 예전 SBSettings에서도 가능했던 부분이죠.

  마지막 화면을 기준으로 스포트 라이트 검색 기능도 없앨 수 있어서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꺼주면 좋습니다. 이 역시 iOS 6때는 따로 부가적인 트윅을 사용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외에도 기능이 많은데, 많은 트윅을 소개하는 글이므로 이정도로 끝냅니다.


2. AskToCall = 전화 전 질문

  전화 앱의 '최근 통화' 목록 등에서 실수로 번호를 눌렀을 때 바로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를 방지할 수 있는 트윅입니다. 통화 관련은 이것 외에도 많은데, 개인적으로는 실수로 누르는 경우만을 고려해서 이것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3. Slide2Kill 7 = 멀티태스킹 앱 한번에 종료

  멀티태스킹 화면에서 아래쪽으로 드래그하면 모든 앱을 한번에 끌 수 있습니다. 예전이나 지금이나 존재하지만, 한번에 종료가 가능한 부분은 매우 필수적이라고 생각됩니다. '설정 → Slide2Kill 7' 순으로 이동해서 'Enable' 부분을 활성화 해야만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4. tsProtector P = 탈옥 후 금융앱 사용 가능

  금융 앱들은 탈옥 후에 기본적으로 사용이 불가능한데, 이 부분을 사용 가능하게끔 해주는 트윅입니다. '비허용 앱 목록'에서 따로 체크해줘야 사용이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5. Circulus = 아이콘 변경 첫번째

  간혹, 아이콘을 어떻게 둥글게 설정하냐고 묻는 분들이 계신데, 이는 시디아에서 위 제목 그대로 검색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윈터보드에서 따로 설정해야만 사용이 가능하며, 깔면 WinterBoard가 없는 경우에 같이 설치되는 것으로 기억합니다.


6. Soft Remix for iOS 7 = 아이콘 변경 두번째, 아이패드 용은 따로 존재함

  방금 소개했던 원과 기존의 정사각형 모양의 중간쯤 위치하는 아이콘으로 보여집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안정된 모양을 유지하고 있어서 가장 맘에 듭니다. 마찬가지로, 윈터보드에서 적용 가능합니다.


7. MultiIconMover+ = 아이콘 한번에 여러개 이동 가능

  아이폰에서 아이콘을 꾹 누르면 부들부들 떠는 모션을 취하게 되는데, 이때 다시 이동하고자 하는 앱들을 하나씩 눌러주면 체크가 생깁니다. 이대로 옮김 대상의 화면으로 이동해서 홈 버튼을 누르게 되면 한번에 앱 이동이 가능해서 어플 정리를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Silent Camera Theme = 카메라 무음 설정

  스크린 샷은 존재하지 않습니다만, 시디아에서 받을 수 있으며 윈터보드를 통해 적용해야 합니다. 평소에 음식점과 같은 곳에서 음식 사진 등을 찍을 때 찍히는 소리가 불편하다면 이걸 이용해서 지울 수 있습니다. 악용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