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PS Vita PSN 선불카드 충전 및 이용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PS Vita에서의 PSN Card를 충전해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부분의 카드를 구입해서 사용하려 했습니다만, 공식 홈페이지에서 '404 Error'가 뜨면서 제대로된 페이지로 이동하지 못하고 구입도 하지 못했습니다. 이 방법이 안된다면 직접 게임 타이틀을 구매했어야 하는 상황이 발생했을텐데, 가까운 곳에 해결책이 있었습니다.

  타이틀을 택배로 주문해서 플레이 하는 경우엔 바로 설치가 되므로 따로 PS Store를 통해서 받을 필요가 없어지므로 다운로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나, 배송 되기까지의 시간은 더욱 길어지게 되므로 용량에서의 여유가 없거나 케이스가 필요한 경우엔 택배나 직접 구매하는 쪽이 좋을 수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사용자의 맘입니다.



PS Vita PSN 충전과 이용 방법 소개

플레이스테이션 공홈의 PSN 페이지의 중앙 하단부에서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3000원 부터 다양한 금액이 존재하는데, 눌러보면 에러가 뜨더군요.


  404 Error, 공홈 자체의 문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때문에, 차선책으로 다른 사이트에서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찾아보았습니다.


  위 페이지의 '상품권' 탭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무통장입금(스마트폰 앱을 통한 같은 은행의 이체)'을 이용해서 별도의 수수료는 들지 않았습니다. 다른 곳에서도 되는진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 이곳에서 되었기 때문에 따로 찾아보지는 않았습니다.


  이곳에서는 화면에 보이는 바와 같이 선택이 가능한 부분에 대해서 어느정도 한정되어 있습니다. 가능하면, 수수료가 들지 않는 쪽을 이용하는 것을 크게 권장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상단부 → 계정관리'를 눌러줍니다.


비밀번호를 한번 재입력한 뒤, 위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계정' 탭을 눌러줍니다.


  '선불 카드 입력' 부분이 있습니다. 이곳에 PSN Card의 12자리의 영어 및 숫자로 이루어진 코드를 입력하면 쉽게 추가가 가능합니다.


  기기 내에서는 게임 선택 후, 구매화면의 우측 상단부 버튼이나 PS Store를 실행한 뒤에 보이는 버튼을 통해서 같은 방법으로 충전이 가능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지갑 충전하기와 같은 창이 뜨며, 12자리의 코드를 통해 마찬가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많이 다루지 않은 부분이므로 여태까지 사용한 분들과는 팁의 차이가 클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