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크롬 첫화면 설정을 통해 원하는 사이트로 시작하기

반응형

  오늘은 크롬 브라우저를 켤 때 열리는 페이지를 추가해줌으로써 자신이 평소에 매우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에 빠르게 접속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 네이버, 다음, 구글과 같은 검색엔진을 사용하고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만,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완전히 같은 루트를 통해서 이뤄지는 것이 아니므로 컴퓨터에 대해 초보자인 경우에는 이렇게 약간만 다르더라도 진행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Chrome 자체의 설정은 사람들이 자주 이용하는 것부터 아래쪽으로 나열되어 있는 것으로 보이므로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크롬 첫화면 설정으로 원하는 사이트로 시작하는 방법

아무것도 건드리지 않은 Chrome에서는 아래와 같이 자주 사용했던 목록만 보일 것입니다.


  화면을 크게하면 더 많은 페이지가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왼쪽 상단부의 '애플리케이션' 버튼을 통해서 웹 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우측 상단부의 설정을 눌러줍니다.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상단부에 '시작 그룹' 탭이 존재하는데,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집합 열기'에 체크한 뒤에 우측의 '페이지 설정'을 눌러서 세부 셋팅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추가할 URL을 입력하면 되는데,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다음을 추가했습니다. 여러개도 가능하지만, 많이 추가할수록 모두 열리기까지의 시간이 길어진다는 점을 염두에 두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정은 '확인'만 눌러서 저장이 되므로 열린 모든 크롬을 닫은 뒤에 재실행하면 바로 셋팅했던 부분이 적용되어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