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튠즈 동기화 수동으로 설정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아이튠즈에서 동기화를 수동으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도, 처음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의 경우엔 동기화가 자동으로 이뤄지도록 기본 설정이 되어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데, 이 경우엔 일일히 언급하기 힘들정도의 자잘한 불편함이 존재합니다. 대표적으로는 지운 곡이 또 있다던가, 전체적으로 용량 관리 자체가 효율적으로 이루어지기 힘들다는 점 정도가 있을듯 싶네요. 곡의 문제는 수 년 전에 겪었던 것이므로, 지금은 수정되었을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동기화 수동으로 기존 셋팅 바꾸는 방법

이 글은 iTunes 11.2.0.115를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이전 버전도 크게 상관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기기를 연결 후, 우측 상단부의 '기기이름' 꼴의 버튼이나 'Ctrl + S'를 눌러서 바로 자신이 연결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위와 같은 화면으로 설정 후 아래의 내용을 따라갑니다.


'메뉴 → 기본 설정' 순으로 이동합니다.


기본적으로 일반 탭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장비 탭으로 변경합니다.


  하단부에 'iPod, iPhone 및 …가 자동으로 동기화되는 것을 차단'이라는 문구가 있는데 이 글의 왼쪽부분 체크가 가능한 곳에 체크를 해줍니다.


  아까 기기화면으로 이동했던 부분의 하단부 '옵션' 탭에는 '이 iPhone이 연결되면 자동으로 동기화'라는 부분이 있는데 체크를 해제하면 다음 연결부터는 자동으로 진행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잘 사용하지 않는 내용까지 기기에 저장이 되는 경우엔 꽤 골치아플 수 있으므로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설정하고 이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