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흑백사진만들기를 포토스케이프를 통해서 빠르게 제작

반응형

  오늘은 포토샵 자체를 어렵게 느껴서 평소에 사진 편집을 잘 하지 않는 분들이 포토스케이프를 통해서 흑백사진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사이트에 올리는 경우에는 웹 편집기를 통해서 특별한 효과를 쉽게 줄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도 이 글에서 소개하는 것과 같이 PhotoScape와 비슷한 프로그램들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효과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흑백사진만들기를 PhotoScape를 사용해서 하는법

이 글에서 사용하는 유틸은 아래의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공홈의 중앙 상단부, '무료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줍니다.


  부가적으로 링크를 확인할 수 있는데, 위에서 받을 수도 있고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네이버 쪽이 다운로드 속도가 훨씬 빠르므로 추천하는 부분이긴 합니다.


  실행 후의 화면입니다. 상단부에 있는 메뉴가 중앙부에도 둥그렇게 모양을 형성하며 있습니다. '사진편집'을 눌러줍니다.


  왼쪽 상단부에 탐색기 툴이 있는데, 이 툴을 이용해서 자신이 편집하고자 하는 사진이 있는 위치로 이동한 뒤에 선택합니다. 선택한 후에는 위와 같은 꼴의 모양이 되겠죠.


  우측 하단부에 보면, '밝기, 색상'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누른 뒤, '무채화' 부분을 눌러보면 아래와 같이 사진 및 이미지 파일이 흑백으로 변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저장'을 눌러서 자신이 원하는 경로에 원하는 품질을 유지한 채로 저장하면 됩니다.


  저장품질은 100%를 권장합니다. 요즘 웬만하면 대부분의 사이트에서의 사진 품질 용량의 가능한 정도가 매우 적지는 않으므로 가장 높은 품질을 유지해도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이 부분은 편집하는 당사자의 선택입니다. 좌측 상단부분의 '저장'을 누르는 경우엔 원본 이미지가 Originals 폴더에 저장이 되므로 이 부분 정도는 알아둬야 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