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언턴드 저장하는 방법, 멀티 이후에 세이브하기

반응형

  오늘은 언턴드에서 멀티게임 이후에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싱글 게임을 하지 않았으므로 저장 방법이 같은지 몰라서 건드리지 않겠습니다. 멀티는 앞선 글에서와 마찬가지로 하마치를 이용하면 쉽게 가능하므로, 국내 클라이언트에서만 제대로 저장이 되지 않는 문제에 대해서 해결할 방법만을 찾아준다면 플레이 이후에 며칠이 지나도 이어서 게임을 진행할 수 있겠죠.

  이 글에서는 로캘 언어를 변경해주는 간단한 방법을 통해서 진행할 것입니다. 때문에, 특정 프로그램의 구동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언턴드 저장하는 방법, 멀티 이후에 세이브하기

서론에서 말했듯이, 로캘쪽을 바꿔줘야 변경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어판 → 우측 상단부에서 '언어' 검색' → 국가 및 언어'를 클릭합니다.


'관리자 옵션 탭 → 하단부의 시스템 로캘 변경' 순으로 눌러줍니다.


  '국가 및 언어 설정' 창이 나타나는데, 기본적으로 위와 같이 한국어(대한민국)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눌러서 아래와 같이 변경합니다.


'영어(미국)'으로 바꿔줍니다.


로캘이 변경되었다며, 재시작을 요구하는 창이 뜨는데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이제, 게임 플레이 이후에 저장할 때에 바탕화면에서 'Windows키 + R'을 눌러서 실행 창을 열어준 뒤, regedit을 입력하면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스크린 샷과 같은 경로인 'HKEY_CURRENT_USER → Software → Smartly Dressed Games → Unturned'에서 언턴드 자체의 폴더를 우클릭 해줍니다.


  '내보내기' 기능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이름의 .reg 파일을 특정 경로로 불러낼 수 있습니다. 혹시 로캘 언어 변경의 문제로 특정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는다면, 다시 한국어로 바꿨다가 영어로 설정 후에 똑같이 레지를 사용해서 적용해준 뒤에 게임을 실행해보면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Unturned 폴더를 아예 삭제한 후에 실행하게 되면 처음부터 시작됩니다. 이걸 이용해서 여러개의 .reg 파일을 만들어서 필요시마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