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8 시작메뉴 생성 및 설정을 Classic Shell을 통해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8 이상의 OS에서 메트로 화면의 등장으로 인해 사라진 기존의 시작메뉴를 Classic Shell을 통해서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7 자체도 나온지 좀 되어서 이번에 새로 노트북을 구매하는 분들은 게임용으로 잘 쓰지 않으므로 윈8을 선택하는 경우가 데탑보다는 빈도가 높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OS를 다 깔고 첫 실행 후에 메트로 화면이라는 것이 생겨서, 바탕화면 진입부터가 문제일 수 있으나 이 부분의 문제는 접어두고 우선 시작메뉴를 누르면 Metro Screen으로 진입한다는 것이 핵심적인 문제입니다.

  아직까진 프로그램 호환 부분에서도 윈7보다는 되지 않는 부분이 어느정도 있기 때문에 Win7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는 추세입니다. 조립식으로 맞춰봐도 대부분 8보다는 7을 선호하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윈도우8 시작메뉴 설정과 만들기를 Classic Shell을 사용해서

IObit사의 Start Menu 8 프로그램으로도 마찬가지의 기능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공홈에서 'Download Now'를 눌러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 속도가 크게 빠르지 않는 편이라, 현재 사용중인 인터넷이 느린 경우엔 받는데 좀 걸릴수도 있습니다.


설치를 진행합니다.


도중에는 스폰서 프로그램의 권유가 없으므로 무난하게 진행해도 됩니다.


이 화면 뒤에 게이지바가 올라가는 화면이 있는데, 시간이 좀 걸리게 되므로 기다려야 합니다.


  마지막 부분 역시 따로 설정할만한 곳은 없습니다. 'View Readme file' 부분의 체크를 해제하고 진행해도 무관합니다.


  첫 실행 후에는 'Windows 7 style'에 체크되어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것에 따라 시작메뉴의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Start Menu 8 프로그램으로 생성한 메뉴보다 약간은 촌스러운 티가 나긴 합니다.


  Basic Settings 부분에서 'Skip Metro screen' 부분에 체크가 기본적으로 되어 있으며, 따로 변경하지 않아야 컴퓨터를 처음 켤 때 메트로 화면을 거치지 않습니다.


  Skin 탭에서는 새로 생성된 시작메뉴 부분의 디자인을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데, 화면과 같이 'Disable glass transparency' 부분에 체크를 해두면 아래와 같이 진해집니다.


투명도가 사라집니다. 이런식으로 부가적인 옵션을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에 근접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Customize Start Menu' 탭에서 시작메뉴에서 어떤식으로 볼 수 있는지 셋팅이 가능합니다. 전체적인 부분은 이정도고, 나머지 부분들은 찾아볼 부분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