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네이버 블로그 주소 변경을 blog.me 등으로 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주소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AVER는 기본적으로 naver.blog.컴/닉네임 꼴이나, 닉네임.blog.me, 개인이 직접적으로 신청한 도메인 주소까지 3가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또한, 도메인까지 2가지를 사용이 가능하므로 바꾸고 싶은 주소가 있다면 바꿔보는 것도 좋습니다. 블로그라는 것을 운영하는 측면에서는 변경이 좋지만은 않은 선택이긴 합니다.



NAVER 블로그 주소를 blog.me 등으로 바꾸는 방법

블로그 내의 우측 상단부 '내 메뉴 → 관리' 순으로 눌러줍니다.


  스킨 부분의 수정은 관리나 리모콘으로 변경이 가능하나, 주소와 같은 경우엔 관리 탭에서만 가능합니다. 네이버의 통계인 스마트리포터에는 당일의 유입 경로 등을 확인할 수가 없게끔 되어 있더군요. 티스토리를 오래 유지해온 유저로써 신기하네요.


처음엔 '기본설정' 탭으로 되어 있고, '기본정보 관리 → 블로그 주소' 순서대로 눌러줍니다.


  도메인이 3가지가 존재합니다. 기본적으로 첫번째와 두번째만 사용이 가능하며, 직접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설정하는 방법도 모두 제공하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거쳐야할 과정은 언급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blog.me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것보다 주소가 꽤 간단해지므로 매력적이긴 합니다. 바꾼다고 나머지가 바뀌지 않아서 블로그에 악영향을 끼치진 않으며, 포스트 주소, RSS 및 네이버 검색이나 연결되는 링크가 모두 변경되므로 크게 문제가 될 부분은 없다고 생각해도 무관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개인 도메인도 각종 블로그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따로 찾아봐서 적용하게 되면, 자신이 원하는 자신만의 특별한 블로그 주소를 달게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