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페이스북 검색내역 삭제하는 방법의 PC 기준 설명

반응형

  오늘은 페이스북에서 검색내역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부분을 아예 모르는 분들도 있습니다만, 페북 자체에서는 내가 상단부의 검색창을 통해서 찾아봤던 정보에 대해 모든게 나열되어 있습니다. 개인만 볼 수 있는 부분이긴 하지만, 꺼려진다면 지워둘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PC 화면을 기준으로 설명하며, 모바일에서도 같은 경로로 들어가면 마찬가지로 삭제가 가능합니다. 버튼 위치는 다르긴 합니다만, 쉽게 찾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페이스북 검색내역 삭제를 PC화면에서

페북 페이지의 좌측 상단부의 자신 프로필 계정 부분을 눌러줍니다.


  개인정보 문제상 모자이크 처리를 해서 스크린 샷에는 보이지 않지만, 아래의 화면을 보면 어느 부분인지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위와 같은 곳으로 이동합니다. 우측 상단부의 '활동 로그 보기'를 눌러줍니다.


왼쪽 메뉴에서 '더 보기'를 눌러줍니다.


  세부적인 메뉴까지 확장되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을텐데, '검색' 탭에서 자신이 여태 검색했던 내역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내역을 보고 개인적으로 소름돋았습니다. 당연히 아니겠지만, 다른 사람이 볼 수 있는 정보가 아닐지 생각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오른쪽 부분의 자물쇠 모양에 마우스를 대보면 '나만 보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지우는 방법은, 금지표시 클릭 후 '삭제'를 순서대로 눌러주면 됩니다.


  재확인을 거치게 되는데, '검색 삭제'를 누르면 깔끔하게 없어집니다. 여기서 자신이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지워버리면 됩니다. 어짜피 자신만 보기가 가능하지만, 저처럼 꺼려지는 경우엔 없애는 편이 좋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