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크롬 느려짐 문제를 웹 스토어 확장앱으로 해결

반응형

  오늘은 구글 크롬을 사용시, 느려지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부터 느렸다면 PC의 문제가 크겠지만, 점차 느려지는 경우엔 이 글에서 소개하는 바와 같이 이용했던 내역이나 쌓인 파일들을 삭제해줌으로써 어느정도는 해결해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계속 실행되고 있는 확장프로그램을 꺼두는 것도 어느정도 효과가 있습니다.

  주제를 벗어나서, 2012년도에 크롬에 버그가 하나 밝혀졌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습니다. 내용은 특별한 작업을 하지 않을 때 윈도우 자체에서 CPU의 작동을 멈춰서 전력소모를 감소하게끔 하는데, PC에 크롬이 설치된 경우엔 계속 활성화시켜서 노트북이나 태블릿 PC의 배터리 소모를 증가시켰다고 하네요. 아마, 이 부분이 크롬의 빠른 속도에 한 몫 한것이 아닐지 궁금합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갑니다.



크롬에서의 느려짐 문제를 확장프로그램으로 간편하게 해결하는 방법

이 글은 크롬 36.0.1985.125 버전을 바탕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좌측 상단부에는 '확장프로그램' 버튼이 있는데, 누르면 설치되어 있는 플그램 및 '스토어' 버튼이 존재합니다. 이 아이콘을 누르면 웹 스토어로 이동합니다.


Eraser를 검색하면 '앱' 탭에 뜹니다. 'History Eraser App'을 클릭합니다.


  우측 상단부에 '무료' 버튼이 있으므로 눌러서 다운 및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이를 진행하기 위해선 구글 계정이 크롬에 로그인 된 상태여야 하며, 해당되지 않는 경우엔 아마 로그인 창으로 넘어가는 것으로 기억합니다.


  '설치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부분에서 우측 하단부의 버튼이 '설치'로 변경되므로 눌러서 마저 진행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마지막 부분에 뜹니다.


'추가'를 눌러줍니다.


  실행된 후의 화면입니다. 나중에도 실행하고자 하는 경우, 크롬의 우측 상단부에 알약 모양이 나타나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은 창을 다시 띄울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스크린 샷을 준비하지 않았습니다.


  Hard로 설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부분이므로 딱히 하지 않아도 문제될 것은 없습니다. 수정하고자 하는 것들에 체크 후, 'Run Eraser' 버튼을 누르면 필요없는 부분들이 모두 삭제되며 좀 더 빠른 브라우저 환경을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Cleaning Complete'라는 문구를 확인했다면 창을 닫아도 됩니다.


  이외에 다른 설정도 있습니다만, 실시간으로 클리닝 과정을 계속 거쳐버리게 되면 필요한 때 정보를 제대로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생기므로 개인적으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