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스테레오믹스 다운로드 및 셋팅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7 기준으로 스테레오믹스의 설치 및 셋팅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경우엔 기본적으로 윈도우에는 스테레오믹스가 존재한다고 생각했으나, 최근에 초기 상태로 돌린 뒤에 없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대부분 리얼텍의 프로그램을 사용하므로, StereoMix 문제에 시달리고 있는 분들은 아마 쉽게 해결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런 것들을 사용하는 경우는 보통 아프리카티비 개인 방송에서 자신의 목소리를 방송에 내기 위함인데, 이때는 수치를 어느정도 낮춰줌으로써 자신에게 울리는 소리를 많이 줄여줄 수 있습니다.



스테레오믹스 다운로드와 개인용도로 맞추기 위한 설정

Realtek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탭을 누르면 아래의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High Definition Audio Codecs (Software)'를 선택합니다. 다운 페이지로 이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텐데, 우선 스믹이 있는데 확인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아래의 스크린 샷을 확인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우측 하단부의 '스피커 모양 아이콘 우클릭 → 녹음 장치'를 확인합니다.


  소리 창이 뜨는데, '우클릭 →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를 눌러줍니다. 이때도 스믹이 뜨지 않는다면 아래의 내용을 따라서 계속 진행합니다.


'I accept to the above'에 체크한 뒤, 'Next'를 눌러서 진행합니다.


  개인적으로는 HK가 가장 빨랐습니다. 여기서 비트 수를 확인해야 하는데, 자신이 이용중인 PC의 '컴퓨터 아이콘 → 우클릭 → 시스템 종류' 탭을 확인합니다.


  현재 사용중인 PC는 64비트 이므로, HK 부분에서 64비트에 해당되는 파일을 받아서 설치했습니다. 과정에 중요한 부분이 없으므로 생략했으며, 모든 과정이 끝난 후에 재부팅을 한번 거쳐줍니다.


다시 아까 했던 경로대로 진입하면 스믹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블클릭 후, '수준' 탭을 보면 수치가 어느정도 높아져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많이 높을수록 마이크나 소리가 나는 파일을 실행한 경우에 울리는 현상이 심하므로 최대한 낮추고, 소리가 작다면 '마이크 자체의' 볼륨을 늘리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