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롤 리플레이 MK LOL 2.0 버전 업데이트, 추가된 기능

반응형

  오늘은 롤에서 했던 게임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MK LOL 2.0 버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1.대 버전일때도 꽤 사용을 했었는데, 당시에 다시보기 기능과 정글 타이머를 사용하기 위해서 주로 쓰였던 것 같네요. 다시보기와 같은 경우엔 최근에 다양한 전적검색 사이트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부분이지만, 따로 요청을 해야만 저장할 수 있으므로 MK 자체에서는 이런 번거로운 부분이 없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최근에 챔피언별 세부 통계를 지원함으로써 현재 최고 승률이나, 최다의 플레이를 기록한 정보들을 따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서버벌 별도 랭킹도 확인이 가능하므로 PC를 바꾸지 않고 일주일동안 같은 캐릭터로 15회의 게임을 하게 되면 부가적으로 이런 부분까지 볼 수 있습니다.



롤 리플레이 MK LOL 2.0v로 업데이트 후 인터페이스 등의 변한 부분

공홈에서 받을 수 있으며, 최근까진 구버전 경로도 포함했지만 지금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구버전 링크를 지운 것은 아마도 새로 나온 버전의 대부분이 만날 수 있는 버그를 수정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사용법마저 비슷하다면 굳이 예전에 나온 것을 사용할만한 필요는 없어지게 되겠죠.


계정이 없는 분들은 따로 회원가입 과정을 거쳐줘야 합니다.


  새로 생긴 화면에서는 매치와 랭크의 승리 및 패배의 판 수와 승률을 나타내주고 있습니다. 외국 프로그램이다 보니, 흔히 볼 수 있는 단어인 승률이 승율이라고 적혀있네요. 패배가 실패로 나타나있는 것도 그렇고, 어느정도 번역에 미숙한 부분을 보여주긴 합니다.

(이 부분은 스크린 샷을 좌우로 배치했으므로 모바일에서는 위아래로 보일 수 있습니다.)


최근 기록을 눌러보면 날짜, 시간 및 아이템 목록과 K, D, A를 보여줍니다.


  우측에 커다란 창이 부가적으로 나타납니다. '챔피언 스킨' 탭에서 챔프를 선택하게 되면 자신에게만 보이는 스킨을 미리 설정하거나 최근에 많이 사용하는 포지션별 아이템트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Ranking 탭을 눌렀을 때의 화면입니다.


  승률 순으로 정리했는데, 최근에 패치로 연속 하향을 당하는 브라움은 아직 높은 승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라이엇에서의 하향은 천천히 손대는 것이므로 한방에 챔피언이 망하는 경우는 잘 없습니다.


  녹화 탭에서 여태 플레이했던 기록을 실행해볼 수 있습니다. 기억상 우측 상단부의 4.12가 버전을 나타내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버전이 달라지면 리플레이 파일이 실행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게임 기능' 탭에서 저장 위치를 정확히 지정해야만 동기화가 실시간으로 이루어집니다.


챔피언을 선택하는 화면의 우측 하단부에는 역시 이전과 같은 모양의 아이콘이 존재합니다.


  눌러주면 아이템 트리가 보인다는 것이 다르긴 합니다만, 좌측 하단부에 자신에게만 보이는 스킨을 선택할 수 있으므로 추가된 부분은 아이템 부분정도로 생각됩니다.


본서버에서 사용 가능한 것들이 모두 존재합니다. 자신에게만 보이므로 이점은 알고 사용해야 합니다.


스킨은 '게임 기능 → 챔피언스킨' 순의 탭에서도 마찬가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원클릭으로 소식을 보내는 것도 팀랭이 아닌 이상은 꽤 쓸모 있다고 봅니다. 급할땐 채팅보다는 핑이긴 합니다만, 두가지를 전부 사용할 수 있다면 아군에게 최대한 효율적으로 소식을 전할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 크게 달라진점은 없어 보이네요.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