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스팀 스크린샷 경로와 파일 확인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스팀(Steam)에서의 게임 내부에서 촬영한 스크린 샷의 경로 및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을 모두 즐긴 뒤, 종료하게 되면 도중에 촬영한 스크린 샷의 '올리기' 관련 기능이 활성화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그 화면에서 '디스크에서 보기'버튼이 존재하는 것으로 기억합니다만, 그 창을 닫은 후에는 어떻게 그 스크린 샷이 포함되어 있는 폴더를 찾아서 볼 수 있느냐가 중점이 될 수 있겠죠.

  Steam 자체에서 모든 이미지 내역은 이 글에서 소개하는 방법으로 찾아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앞으로라도 자주 이용하거나 이용하게 될 경우가 생길 수 있어 보이는 분들은 사전에 미리 알아두면 나중에 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스팀 스크린 샷 경로, 파일 확인하는 방법

기존에 이용했던 PC를 사용해야만 정상적인 경로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클라이언트 자체에서 '라이브러리' 탭을 눌러줍니다.


  하단부로 여러가지 메뉴가 뜨는데, '모든 게임'을 눌러주면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모든 컨텐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라이브러리라,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생성하지 않은 분들이 게임을 실행하는 경우에 대부분 들리는 화면을 볼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최근에 여름 특별 어쩌고가 지나가서 보유중인 게임 목록이 꽤 늘었습니다. 찾고자 하는 대상에 '우클릭 → 스크린샷 보기' 순으로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업로더 창이 새롭게 나타납니다.


  이 화면에서 왜인지 불러올 수 없다는 에러가 떴는데, 아마 이전에 세이브를 위해서 로캘 언어를 영어로 변경한 뒤에 저장을 마쳐서 그런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디스크에서 보기'를 누르면 정해진 경로를 열어줍니다.


  플레이 도중에 F12 키를 이용해서 찍은 이미지 파일들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다른 대상들도 마찬가지의 경로를 통해서 확인해볼 수 있으므로 따로 이용하고자 한다면 위와 같은 곳에서 파일을 확인한 후 사용하면 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