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네이버 로그인 전용 아이디로 좀 더 보안을 확실하게

반응형

  오늘은 로그인 전용 아이디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는 기존에 OTP, 이중잠금번호, 일회용 로그인 번호, 새로운 기기에서의 접근 알림, 해외에서의 접근 차단 등의 보안 기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NAVER에만 다르게 설정하는 비밀번호를 권장하기도 했었네요.(다른 사이트의 계정 내역을 해킹당하는 경우, 연달아 또다른 사이트 마저 중요한 정보를 잃어버릴 수 있는 경우)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수의 사람이 이용 중인 검색엔진인 만큼, 보안에 더욱 치중해야 한다는 것을 알아서 그런지 앞에서도 말했듯이 이러저런 방안들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네이버 로그인 전용 아이디, 보안 강화하는 방법

공식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진행한 뒤,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시면 됩니다.


  내정보의 오른쪽에는 자물쇠 모양의 버튼이 있습니다. 눌러주게 되면, 내정보 페이지의 보안설정 탭까지 바로 연결됩니다. 과정 중에는 비밀번호를 한번 입력해야 내부의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번 변경 및 이중번호 설정의 아랫부분에 '로그인 전용 아이디' 탭이 존재합니다. '설정하기'를 눌러서 계속 진행이 가능합니다.


  인증 과정은 따로 없으므로 자신이 새롭게 사용할 아이디만 정하면 됩니다. 설명과 마찬가지로 접속 시에만 사용하는 아이디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스크린 샷에 보이듯이 메일, 블로그, 카페 등의 서비스에는 기존의 내용이 표시됩니다.


  처음 회원가입 할 때처럼 다른 사람이 사용중인 부분에 대해서는 중복 이용이 당연히 불가능합니다. 다른 사이트에서 사용했던 것을 적는것도 권장하지 않습니다.


최근에 네이버 고객센터가 사라지면서 도움말 페이지로 변경되었는데, 이곳에서 추가적으로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모든 설정을 완료한 후에도 위처럼 어느 부분에 새롭게 설정한 부분이 나타나는지, 기존에 있던 부분이 나타나는지 정확하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마찬가지의 보안설정 탭으로 이동해서 '해제'를 누르게 되면 별다른 인증절차 없이 해제가 가능합니다. 보안 문제에 신경쓰는 분들은 네이버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해킹 방지 시스템들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