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크롬 젠메이트 사용을 통해 아이피 우회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크롬 브라우저로 외국 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에 국내 아이피 관련을 막아둬서 이용할 수 없는 곳이 종종 있는데 이 부분을 우회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이 개인적으로 현재까지 사용했던 브라우저 중에서 가장 빨라서 인터넷 서핑할 때 종종 이용하고 있습니다. 최근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만 되던 사이트 보안이나 결제 등의 문제가 어느정도는 해소된 상황이어서 계속 Chrome만 사용해도 문제가 생기는 상황이 자주 찾아오는 것으로 보이진 않습니다.

  스마트폰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있듯이, 크롬 자체에는 웹 스토어를 지원합니다. 이곳에서 브라우저 이용시에 유용한 앱들을 받아서 사용해볼 수 있으므로 이번 글에서 소개하는 부분 외에도 따로 찾아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크롬 젠메이트 사용, 아이피 우회하는 방법

이 글은 크롬 35.0.1916.153 버전을 사용해서 글을 작성했습니다.


  보통 북마크를 사용할 경우, 좌측 상단부에 애플리케이션 항목이 존재합니다. 스토어를 눌러주면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버튼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우측 상단부의 '메뉴 → 설정 → 왼쪽의 확장프로그램 탭 → 더 많은 확장프로그램 다운로드 버튼' 순서대로 눌러주면 아래의 웹 스토어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zenmate를 입력 후, 검색을 진행합니다. 뜨지 않는 경우엔 따로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해서 받아야 합니다.


'무료'를 눌러서 받아줍니다. 이 경우, 크롬에 구글 계정이 등록되어 있어야 다운로드 및 설치, 이용이 가능합니다.


추가하겠냐는 권유창이 뜹니다.


  첫 실행 후에는 위와 같은 페이지가 나타나므로 'Enter your eMail address' 부분에 사용할 이메일을 입력하고, Get secured now를 누르면 간단한 비밀번호 설정과 함께 등록이 완료되는 것으로 기억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좀 예전에 등록해서 비밀번호 찾기로 진행을 완료했습니다.


  우측 상단부에 젠메이트 아이콘이 활성화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첫 실행시에는 기본적으로 켜져있는 설정으로 되어 있으므로 처음부터 바로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면 하단부의 ON 버튼을 눌러서 꺼두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홍콩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한국과 웹 사이 부분(스크린 샷)을 클릭하게 되면 부가적으로 국가 선택이 가능합니다.


  현재는 5개만 지원합니다. 때문에, 일본 등의 아이피를 사용할 수는 없어 보입니다. 현재 사용중인 것은 CURRENT가 표기되어 있으며, 선택이 가능한 부분은 CHOOSE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영국으로 설정했습니다. 바꿀 때마다 네이버 등에서 ip 주소 관련으로 검색하면 자신이 현재 접속중인 아이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도 말했듯이 ON/OFF 버튼을 통해서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