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7 비밀번호 설정을 통해 보안강화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7에서의 비밀번호 설정을 통해 보안을 강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가족 외에 접근이 가능한 PC의 경우엔 어떤 경우에서나 적절히 보안을 걸어두는 것이 좋은데, 과정 자체가 까다롭지 않으므로 필요한 분들은 미리 조치를 취해두는 것이 나중을 생각해서라도 괜찮은 판단일 수 있습니다.

  계정이 아니라 폴더 등에 암호를 걸어서 이용하는 방법도 있는데, 이 경우엔 따로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므로 이 글에서는 언급하지 않습니다.



윈도우7 비밀번호 설정을 통해 보안을 강화하는 방법

제어판 내의 계정 설정 관련 기능을 통해서 쉽게 셋팅이 가능합니다.


  제어판을 실행한 뒤, 우측 상단부의 보기 기준을 '범주'로 설정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사용자 계정 및 가족 보호'를 눌러줍니다. 뜨지 않는다면 위쪽에 검색창이 있으므로 같은 제목으로 찾아보면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사용자 계정 탭의 우측 하단부에 'Windows 암호 변경'이라는 문구가 표기됩니다. 눌러주면 계정 자체에 대한 설정을 전체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에 대한 암호를 만듭니다.'를 눌러줍니다.


  암호와 힌트를 입력한 뒤, 우측 하단부의 '암호 만들기'를 눌러주면 모든 설정이 완료됩니다. 힌트는 필요하지 않은 경우엔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설정을 모두 하면 자신의 계정 프로필의 바로 아래쪽에 '암호 사용'이라는 문구가 표기되면서 설정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거는 마찬가지로 사용자 계정 변경 문구의 아래쪽에 누를 수 있는 버튼이 생성되어 있으므로 설정했던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하면 가능합니다.

  다른 계정에 대해서도 별도로 모든 셋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개를 사용하는 분들의 경우엔 경우에 따라 모두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