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바탕화면 휴지통 없애기, 컴퓨터 등도 가능

반응형

  오늘은 사용중인 컴퓨터에서 휴지통 아이콘 등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바탕화면에 기본적으로 존재하는 아이콘들은 전부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대부분은 기본적으로 없애는 것이 가능하지만, 컴퓨터, 네트워크, 휴지통 정도는 우클릭 후에 없애는 것을 지원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런것들은 따로 경로를 따라 들어가서 부가적으로 설정해줘야만 가능합니다.

  이 글은 윈도우 7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매우 간단한 기본적인 팁이므로 이 부분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은 알아두면 나중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바탕화면 휴지통 없애기, 컴퓨터 등도 가능

다양한 경로로 접근이 가능하지만, 가장 많이들 사용하는 부분에 대해서 언급했습니다.


바탕화면 '우클릭 → 개인 설정' 순으로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좌측 상단부의 '바탕화면 아이콘 변경'을 눌러줍니다. 일반적으로 이곳에서는 전체적인 윈도의 인터페이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창이 뜨는데, 휴지통에 체크가 되어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파일을 지울때 'Shift + Delete' 버튼을 사용해서 영구적으로 삭제하므로 휴지통을 쓰지 않습니다. 때문에, 필요가 없어서 없애둔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체크가 해제되어 있는 것을 확인했다면, '확인'이나 '적용' 버튼을 눌러서 변경사항을 저장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제어판의 검색을 통해서 마찬가지의 창을 불러와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바탕 화면의 일반 아이콘 표시/숨기기'로 결과가 나타나네요.

  Windows를 사용하면서 이런 자잘한 팁들을 많이 기억해둔다면, 꽤 깔끔하고 편하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더 상위버전인 Windows 8에서는 메트로 화면이라는 것이 존재하는데, 그것에 관한 다양한 팁들도 존재하므로 나중에 윈7의 업데이트가 끝나는 경우에 갈아탈 때 한번 찾아보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