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인터넷 탭 분리가 안되는 경우 해결방법

반응형

  오늘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9를 이용하는 경우 자주 발생하는 탭 분리가 안되는 에러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기억상, 윈도우 7을 사용할 때 인터넷 자체의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 경우엔 기본적으로 9 버전이 설치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종종, 업데이트를 아예 켜두지 않고 사용하는 사람이 있어서 현재도 이 버전을 사용하는 사람이 없으리라곤 생각되지 않습니다. 될 수 있는 한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과 관련된 에러는 레지스트리 수정으로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탭 분리가 안되는 경우 해결방법

현재 이 문제를 겪고 있는 분들은, 아래와 같은 상황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탭이 열리지만, 말 그대로 분리가 되지 않으므로 모니터의 전체 화면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없는 경우입니다.


  '윈도우 키 + R' 버튼을 눌러줍니다. 위와 같이 실행창이 뜨는 것을 볼 수 있는데, 'regedit'을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스크린 샷의 하단과 같은 경로 순서대로 이동합니다.

'HKEY_CURRENT_USER → Software → Microsoft → Internet Explorer → Main'


  위와 같은 화면 내에서 Tabprocgrowth를 찾아줍니다. 없는 경우에는 '우클릭 → 새로 만들기 → DWORD(32비트) 값' 순서대로 눌러서 값을 하나 생성합니다.


이름을 위와 같이 맞춰줍니다.


16진수, 값 데이터를 1로 설정한 뒤 확인을 눌러서 저장하면 탭 분리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설정을 마친 뒤에는 위 스크린 샷과 같아야 합니다. 이후에 탭 분리가 되는지 확인한 뒤, 그래도 되지 않는 경우에는 재부팅 과정을 한번 거쳐주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