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8 데스크탑 모드로 실행 및 시작메뉴 사용방법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8 및 8.1을 이용하는 경우, 바로 데스크탑모드로 진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2년 말에 윈8이 출시는 했습니다만, 메트로 화면의 등장으로 인해서 첫 설치 후에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현재는 윈7을 가장 많이들 사용하고 있는데다 7 버전에는 메트로가 없으므로 이후 업데이트가 끊길 경우엔 8 이상으로 갈아타야 하는데, 그 경우에 만나는 Metro 또한 낯설어 보일 듯 싶습니다. 물론, 이후에 8보다 더 뛰어난 OS가 나온다면 얘기는 달라질수도 있겠죠.

  윈8에는 이전 OS에서 보던 시작메뉴 또한 없으므로 겸사겸사 설명에 포함시키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8 데스크탑 모드로 실행하기

이 글에서는 IObit의 프로그램을 사용했습니다.


  시작메뉴를 만드는 플그램인 Start Menu 8 내에 메트로 관련 기능의 추가적인 설정이 있습니다. 우선, iobit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합니다.


모두 설치하게 되면, 윈7처럼 시작메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 과정은 매우 간단하므로 생략했습니다. 가장 마지막 부분에 추가적으로 선택해야 하는 곳이 있는데, 알아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어드밴스드 시스템케어의 설치 권유 등이 있는데,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면 그냥 생략합니다.


  처음에 켜보면 스타일 메뉴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데스크탑 모드 관련해서 설명을 진행하므로 이 부분의 설명은 생략합니다.


  일반 설정 탭에 '메트로 화면 건너뛰기' 항목이 기본적으로 체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ON/OFF가 가능하므로, 사용해본 후에 Metro를 이용할지 말지를 적당히 선택해주면 됩니다.


  단추 디자인도 겸사겸사 변경해줄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기본 설정인 'Win8start'가 가장 마음에 드네요. 다른 색상을 유지하고 있는 것과 달리, 기본 셋팅 자체가 여러 디자인에 어울립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