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네이버 클리너 어플을 통해 폰을 쾌적하게 관리

반응형

  오늘은 네이버 클리너 어플을 스마트폰에서 사용하여 사용하기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에는 이것 외에도 지속적으로 켜져있으면서 스마트폰의 성능을 유지하거나 바이러스를 잡아주는 백신 등이 있는데, 최근에 PC에서 이용하던 NAVER CLEANER가 베타 버전으로 모바일에도 출시했습니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한 편인데다, 계속 켜져있으므로 따로 관리 앱을 이용하고 있지 않은 분들은 사용해보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네이버 클리너 어플을 통해 폰을 쾌적하게 관리하는 방법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하는 경우, 꽤 하단에 위치해 있으므로 추가적인 링크를 제공합니다.


  Play Store에서도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순 있습니다만, 하단부로 꽤 드래그해야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스토어 자체가 검색 결과를 인기 순으로 나타내는지, 정확도 순으로 나타내는지 모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가장 좌측 메뉴가 현재 사용 중인 메모리를 얼마나 최적화 할 수 있는가를 나타냅니다. 저의 경우엔 처음 켰을때 74%를 사용 중이었는데, 청소 후에는 우측의 스크린 샷과 같이 상대적으로 여유로워졌습니다.(모바일에서는 위아래로 보일 수 있으므로, 최하단의 PC 화면을 통해 컴퓨터에서 보는 페이지에서 보면 보기가 좋습니다.)


  어플 자체를 얼마 깔지 않은데다, 별로 사용하지도 않아서 그런지 확보할 수 있는 용량이 적었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어플을 오래 사용할수록 불필요한 파일이 늘어나지 않을까 싶네요.


  3번째 탭에서는 어플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자동 실행 앱은 항상 켜져있게 되므로, 불필요한 경우에 삭제해주면 실시간 메모리 관리에 어느정도 효율적인 면을 보일 수 있겠죠.


  우측 상단부의 '메뉴 → 설정' 순으로 눌러주면 화면이 켜질때 자동으로 청소하는 등의 세부적인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게끔 설정해주면 이 어플에서 관리해야 할 부분은 더이상 없습니다. 이제 알아서 지속적으로 스마트폰 내부를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게끔 두면 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