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크롬 복사방지 해제를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하기

반응형

  오늘은 크롬에서 특정 페이지에 진입한 경우, 복사관련 기능을 막아놓을 때가 있습니다. 자신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정보인데, 좋은 용도로 사용하려 하지만 이 부분에서 막히게 되는 경우엔 정보를 옮김에 있어서 어느정도 불편한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크롬 자체는 구글 웹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어플들을 받아서 사용할 수 있으므로 다른 브라우저보다 활용할 수 있는 용도가 넓습니다. 속도때문에 사용하는 분들이 대부분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데, 한번 자신에게 필요한 기능을 스토어에서 구할 수도 있으므로 한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크롬 복사방지 해제, 확장프로그램으로 쉽게

이 글에서 사용할 Pig Toolbox는 웹 스토어에서 검색이 되지 않아서 따로 주소를 제공합니다.


  구글 계정이 Chrome에 연동되어 있어야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우측의 CHROME에 추가 관련 버튼이 있는데, 눌러주면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 글에서 소개하는 기능 외에도 많은 것들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혹시 필요한 기능이 있을지 둘러보고 여러가지를 사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단축키 'Alt + F7'이나, 직접 우측 상단부의 버튼을 눌러서 복사 관련 기능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여태 본 다른 프로그램보다 꽤 똑똑하게 작동하므로 관련 프로그램으로 이것만 깔아서 사용해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작동 중에는 원래의 페이지에서 사용중인 마우스와 관련된 기능이 작동되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되지 않는 경우엔 Alt + F7을 눌러서 기능을 해제한 후에 사용해야 합니다.


  전날에 사용했던 글에 이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해봤습니다. 웹서핑 도중에 중요한 정보를 발견했다면, Pig Toolbox를 크롬과 함께 사용해보세요. 개인적인 생각으로 빠른 웹서핑 속도와 정보수집이 합쳐져서 좋을 것 같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