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롤 플레이시간을 통해 얼마나 했는지 알아보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리그오브레전드에서 여태까지의 플레이시간을 알아봄으로써 어느정도 시간을 소비해서 그 티어에 도달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게임 자체가 수십주 연속 국내에서 1위를 지킨 만큼, 현재까지도 인기와 플레이 유저는 엄청납니다. 몇 달 전에 PC방 점유율 1위 한것이 생각나는데, 아마 현재도 그렇지 않을까 싶네요.

  이 게임의 특성상 현재 티어나 KDA 등의 정보를 알아가는 재미가 있는데, 플레이 시간도 알아볼 수 있으므로 시간나면 자신과 주변 사람들의 내역을 한번 찾아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 같습니다.



롤 플레이시간, 얼마나 리그오브레전드에 시간을 소비했을까 ?

wastedonlol 페이지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접속했는지, 기본적으로 KR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만약, 한국 서버에서 플레이 하는데 KR로 설정이 되어있지 않은 경우라면 스크린 샷과 같이 변경합니다.


  계정을 만든지 8달 반(255일)이 되어가는데, 29일을 플레이 했다면 하루 약 2.7시간 정도를 진행했다는 말이 되는 것처럼 보이네요.


  오른쪽에는 세계 유저의 플레이 시간 랭킹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한국에는 8위에 랭크되어 있네요. 이런 표들을 보면, 게임을 진행한 시간 자체가 티어에 매우 큰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이진 않는 것 같습니다. 얼마나 빠르게 팁을 습득하느냐와 어느정도 타고났느냐가 좌지우지 하는 것이 아닐까 싶네요.


주변에 아는 사람을 검색했습니다만, 180일을 리그오브레전드에 소비했네요. 티어는 다이아 1 입니다.


  랭킹 표의 상단부에는 여러 국가를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한국을 선택했는데 2000등 까지 세부적인 랭킹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래 게임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구간에 티어가 나뉘어져 있는 것을 보면 역시 시간과 실력이 크게 비례하지는 않는 것 같네요.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