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지메일 계정 두개 이상의 메일 한통에 받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지메일을 이용하는 경우, 두개 이상의 계정을 사용할 때 메일을 한 계정에 몰아서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활을 하다 보면, 여러개의 메일을 사용해야 할 경우가 존재합니다. 학교 수업이나, 직장인에게는 업무용 메일을 사용하는 것이 좀 더 효율적으로 관리가 가능하죠. 하지만, 이 글에서 소개할 방법을 모를 경우엔 여러개의 계정을 사용하면서 비효율적인 메일 이용이 될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Gmail에서는 이렇게 여러개의 메일을 사용하는 분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끔 전달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여러개의 계정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연동해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지메일 계정 두개 이상의 메일을 한통에 받는 방법

구글 홈페이지로 이동한 뒤,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사용할 두번째 계정이 없다면, 우측 상단부의 '로그인'을 누른 후에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만약, 있다면 2번째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이 글에서 소개하는 방법을 통해 지메일로 오는 내용들을 다른 지메일이나 네이버 등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적당히 응용하면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작업 환경을 구축할 수도 있습니다.


  가입하기 버튼은 로그인 화면의 하단부에 있습니다. 기존에 구글 계정을 이용했던 경우엔 바로 비밀번호만 입력하는 창이 뜨게 되는데, 하단부의 가입하기 버튼 대신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 버튼이 생기므로 눌러서 다시 진입하면 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따로 부가적인 설명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생략합니다.


가입 양식 입니다. 가입하는 방법에서의 설명은 생략합니다.


회원가입을 완료한 후, 지메일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우측 상단부의 톱니모양 '환경설정'을 눌러줍니다.


여러 메뉴가 나타나는데, '전달 및 POP/IMAP'탭을 눌러줍니다.


최상단부에 전달 관련 기능이 있습니다. '주소 추가'를 눌러줍니다.


지메일 말고 다른 주소도 가능합니다. 받을 mail을 입력하면 됩니다.


재확인을 진행합니다.


  확인코드를 입력해야 합니다. 받을 mail로 이동한 후, 구글에서 온 확인 코드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진행합니다. 이후에 과정이 조금 더 있습니다.


'전달하지 않음'에 체크되어 있으므로, '수신 메일의 사본을 …'에 체크합니다.


  위와 같이 설정되었으면 됩니다. 한번에 여러곳으로 보낼 수도 있으므로 필요한 경우가 생긴다면 여러곳으로 메일을 보낼 수 있게끔 설정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