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인터넷 익스플로러11 삭제 후 재설치 및 속도향상법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 PC에는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삭제한 뒤, 최신버전으로 재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이유없이 인터넷이 느려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 경우, 인터넷에서 빨라지는 방법 등을 검색해서 이것저것 적용해봐도 크게 체감을 느낄 수가 없습니다. 단, 첫 설치때보다 느려졌다는 가정 하에서 말이죠.

  이럴땐 재설치를 해주는게 좋은데, 윈도우 8.1에서는 최신 버전이 Internet Explorer 11이므로 재설치하는 방법을 찾지 못했습니다. 윈도우 7 기준으로 글을 작성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삭제 및 재설치, 그리고 켜지는 속도 향상 방법

Windows 익플과 같은 경우엔 업데이트 부분을 삭제해주면 쉽게 재설치까지 진행이 가능합니다.


'컴퓨터 우클릭 → 속성 → Windows Update' 순으로 눌러줍니다.


'설치된 업데이트'를 눌러줍니다.


업데이트 중, 'Internet Explorer 11'이 하단부에 설치되어 있으므로 우클릭 후, '삭제'를 눌러줍니다.


완전히 삭제를 완료하려면 재부팅이 필요합니다.


  리붓 후에 인터넷을 켜보면 윈도우 7 기준으로 익플 9 버전이 설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안 문제는 생략하고, 인터넷에서 익플 11을 검색하여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 내부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위 주소로 진입해서 받을 수도 있습니다. 대·소문자를 정확히 입력해야 하며, 'Bing과 MSN을 기본으로 사용하기'에 기본적으로 체크가 되어 있으므로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면 해제하고 진행합니다.


다운 및 설치하는데 어느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프로그램을 닫아야 정상적으로 설치되며, '내 프로그램 닫기'에 체크한 채로 '계속'을 눌러주면 알아서 닫아야 할 프로그램을 닫고 설치가 진행됩니다.


이 과정에서 한번 더 재부팅해야 합니다.


  모든 설치가 끝났다면, 인터넷 창을 조금이라도 더 빠르게 띄울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Internet Explorer 창 우측 상단부의 톱니바퀴 모양 → 인터넷 옵션 → (스크린 샷과 같은) 연결 탭 → LAN 설정' 순서대로 이동합니다.


  위와 같이 '자동으로 설정 검색' 부분의 체크를 해제해주면 인터넷 창 자체가 조금 더 빠르게 뜹니다. 예전에 사용했던 노트북에 이 문제로 창이 약 3초정도 느리게 뜬적이 있었는데, 만약 늦게 뜨는 문제를 겪고 있는 분들이라면 이 과정을 진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익스플로러를 재설치한 경우에도 체크가 되어 있으므로 풀어주는게 작업속도를 좀 더 빠르게 이끌어줄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