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 업데이트 오류 코드 80070570 해결 방법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 업데이트시 진행이 되지 않는 오류코드 80070570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윈도우 8.1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 부분은 다른 버전에서도 뜰 수 있는 에러라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관련 해결 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우 쉽게 해결되었으므로, 2차적인 방법은 생략해서 본문에 적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 관련 에러는 공홈에서 툴을 제공하는게 좋긴 하지만, 도움말에서 명확한 해결법을 보여주질 않는다는 것이 어느정도 단점으로 보이긴 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코드 80070570 해결 방법

화면부터 해결 방법 링크까지 순서대로 적었습니다.


'컴퓨터 우클릭 → 속성 → Windows 업데이트' 순으로 눌러줍니다.


  자동으로 진행되게끔 사용하지 않고 있어서 업데이트 확인 창이 부가적으로 나타납니다. '업데이트 확인'을 누르면 권장 및 전체 갯수가 나타납니다. 이런건 될 수 있는 한 하는것이 좋으므로, 평소에 하지 않았던 분들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선택 후, 진행하려 하자 코드 80070570 에러가 나타났습니다. 역시 바로 아래쪽에 위치한 도움말을 통해서 쉽게 해결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구글링을 해봤습니다. 의외로 해결 방법이 쉽게 찾아지더군요.


  위 페이지에서 윈도우별로 받을 수 있습니다. 8, 8.1, 7을 한번에 제공하고, XP와 Vista의 해결 툴을 같이 제공합니다. 우측의 Run now 버튼을 눌러주면 받을 수 있습니다. 위쪽 파일 기준을 용량은 294KB이므로, 다운로드 속도에 크게 치우쳐질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첫 실행 후, '다음'을 눌러줍니다.


계속 진행하면 발견된 문제가 쉽게 해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시 실행했더니, 아까 막혔던 부분에서 제대로 진행이 되어 업데이트를 마쳤습니다. 이런 것들 외에도 공홈 링크만 잘 이용하면 자잘한 에러를 쉽게 해결할 수 있으므로 구글링 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