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블루스택 세븐나이츠 보안패치 쉽게하기

반응형

  오늘은 블루스택에서 세븐나이츠를 이용하는 경우, 보안패치를 진행함으로써 기존에 보안 코드 E019100B 에러가 뜨는 것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대부분의 for kakao 게임들이 블루스택에서 구동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지니모션과 같은 프로그램들을 이용해줘야 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블택보다 상대적으로 게임이 끊기는 경우가 심하므로 짜피 블택이 가능하다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크린 샷이 많은 경우를 꺼려하므로 이 글에서는 가장 필요한 스크린 샷과 텍스트 위주로 작성했으므로 본문을 잘 읽어가면서 따라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블루스택 세븐나이츠 실행 방법

'이곳1'과 '이곳2'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1. 1번 링크 : 블택 구버전 다운로드 방법(0.8.8.8006 버전을 받아야 합니다.)
  2. 2번 링크 : 루팅하는 과정 설명(루팅을 하고 이 글을 따라가야 합니다.)


보통 아무런 과정을 거치지 않은 상태에서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뜰 것입니다.


  이 글은 반드시 상단에 언급한 2개의 링크를 따라가서 루팅까지 완료한 상태여야 합니다. 루트 익스플로러도 설치해줍니다. 글 진행에 필요합니다. 다른 탐색기 앱이 같은 방법으로 통하는지는 따로 보질 않아서 모르겠습니다.

  켠 뒤, 좌측 상단부의 '루트' 탭을 누르게 되면 폴더들이 나타나는데, 'data'폴더에 들어가려고 하면 슈퍼유저 권한 관련 언급이 나타날 것입니다. '허가'를 눌러줍니다. 그뒤엔 우측 상단부의 '저장 공간'탭을 눌러줍니다.


저장 공간 탭에서 'mnt → sdcard → bstfolder → BstSharedFolder'로 이동합니다.

  위 경로에 상단부 파일 3개를 드래그&드롭으로 붙여넣어 줍니다. 이 경로는 'C 드라이브 → ProgramData → BlueStacks → UserData → SharedFolder'와 같으므로 이곳에 넣어도 블택 BstSharedFolder 폴더에서 같은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왼쪽 탭에서 'data → data → com.cjenm.sknights → lib' 폴더로 이동합니다.


  아까 붙여넣었던 파일 중, 'libgabriel.so'와 'libxigncode.so'를 복사합니다. 오른쪽에 체크한 뒤, 상단부의 복사 버튼을 눌러주면 복사됩니다.


다시 왼쪽탭으로 넘어가서 두개의 파일을 모두 붙여넣어 줍니다.


붙여넣은 2개의 파일을 꾹 누르면 '옵션'창이 뜨는데, '권한'을 눌러줍니다.


두 파일 모두 '읽기'에만 체크한 상태가 될 수 있게끔 유지해줍니다.


  이번엔 lib 폴더에서 나와줍니다. 경로는 'data → data → com.cjenm.sknights'이며, 아까 내부 경로로 넣은 3개의 파일 중에 'xraphael.xem'을 복사한 뒤 붙여넣어 줍니다.


덮어씌우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이 과정에도 '속성 → 권한 → 읽기에만 체크' 순서대로 체크를 확인해줍니다.


'설정 어플 →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동합니다.


'Root Explorer'를 눌러줍니다.


'SD 카드로 이동 → 강제 종료' 순으로 눌러줍니다.


다시 실행해보면 정상적으로 구동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의 단점이라면, 블루스택을 다시 켤 때마다 BstSharedFolder 내부의 파일을 복사해서 권한 수정, 루트 익스플로러를 SD카드 이동 및 강제종료 하는 과정을 다시 거쳐야 합니다. 때문에, com.cjenm.sknights 폴더를 꾹 눌러서 책갈피에 추가해주면 아래 화면의 경로 순서대로 타고 이동해서 빠르게 복사 및 붙여넣기가 가능합니다.


  하트 모양을 눌러주면 책갈피에 추가한 항목이 보입니다. 오른쪽의 탭은 항상 BST 어쩌고 폴더에 고정되어 있으므로 따로 지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핵심적인 내용은 모두 언급했다고 생각이 되므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