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모빌리언스 전략실물1, MCASH 결제내역 조회 방법

반응형

  오늘은 소액결제 항목 중 하나에 포함되는 모빌리언스 전략실물1이 무엇인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비슷한 것을 예로 들자면, 다날 어쩌고도 포함되는데 각각 조회하고자 하는 홈페이지가 다르므로 이 부분에 대해선 불편하겠지만 일일히 찾아야 합니다.

  최근 휴대폰 요금 내역을 보던 중, 분명 기억이 안나는데 결제가 이뤄진 부분이 있어서 여러 인터넷 쇼핑 관련 홈페이지를 둘러보았지만 알 수 없더군요. 결국 전화로 조회를 해서 알아냈습니다. 주말에도 가능하더군요.



모빌리언스 전략실물1의 세부적인 정보 확인

개인적으로 KT의 스마트폰을 이용하므로 어플로 결제 경로를 알아보는 방법부터 진행합니다.

(공홈은 너무 커서 캡쳐하는 경우, 본문 내에서 깨져보일 수 있으므로 피했습니다.)


  KT의 경우,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앱 스토어 등에 '올레 고객센터'라고 검색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 과정은 생략합니다.

실행한 뒤엔 좌측 하단부의 '붉은 화살표 버튼 → 요금조회/납부'순으로 눌러줍니다.


  명세서의 월을 선택하면 그 전달의 요금이 찍힌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상세내역'을 눌러주면 우측과 같이 세부적으로 나타납니다. 전 이곳에서 이해할 수가 없었습니다. 전 월 결제의 대부분은 체크카드를 이용해서 진행했는데, 왜 소액결제가 저만큼이나 찍혀있는 것인가죠. 이용했던 인터넷 쇼핑 관련 페이지도 모두 둘러보았지만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MCASH 결제내역 조회 페이지를 이용했습니다.


  방법에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고객센터 ARS 안내를 이용하는 방법, 두번째는 엠틱을 이용하는 방법인데, 후자의 경우엔 엠틱을 사용해서 결제를 진행한 부분에 대해서만 조회가 가능한 것으로 보여서 1번을 이용해야 합니다. 안내 자체가 음성으로만 이루어져 있고, 몇월·몇일·어디·얼마·문의 번호 꼴로만 나타내줍니다.

  전 이 방법을 토대로 찾긴 했습니다만, 제가 직접 결제한 부분이라 착각을 하고 있었네요. 아마 대부분 이런 생각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