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7 게임속도 향상을 위해 패스타핑을 이용

반응형

  오늘은 게임 속도 향상을 위한 패스타핑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프로그램들은 수 년 전에도 여러가지가 있었지만, 패스트핑이 광고가 많다는 점을 제외하곤 모두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조금 더 있는 프로그램마저도, 업데이트가 금방 끊겨서 사람들 기억속에 천천히 사라지기도 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현재도 사람들은 패스트핑을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지만, 1~2년쯤 전 마지막 사용땐 광고가 너무 많던데 이런것에 대해 부담이 되는 분들이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때문에, 이 글 내에 적혀있는 프로그램은 사용자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기능들만 담겨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마우스나 키보드의 세부적인 설정도 가능하므로 PC방에 주로 가는 분들은 이런 것들을 이용해도 괜찮아 보입니다. 대부분의 PC방 내부의 기본 툴이 이 부분을 지원하긴 한다는 것이 외부에서 사용하는 빈도를 어느정도 줄이긴 하겠네요.



윈도우7 게임속도 향상, 패스타핑과 리버스

이 프로그램은 XP, Vista, 7, 8, 8.1에서 모두 구동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페이지에서도 받을 수 있는데, 다운로드 버튼 하단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더욱 빠르게 최신버전 및 올해 초에 나온 리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식의 게임 속도 향상은 '버벅임'을 줄여주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어떤 스킬이나 행동을 취할 때의 게임 내에서 반응 속도를 향상시켜 주는 것입니다. 누르면 좀 더 빠르게 반응한다는 것이죠. 버벅임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는 이 글의 최하단에 추가적인 설명을 적었습니다.


  공홈에서는 .zip 꼴로 이루어진 무설치 파일을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를 안해도 된다는 점에서, USB나 웹하드에 넣어놓고 필요할 때 설치 없이 바로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을 것 같네요.


  기본 버전은 좌측 상단부 '게임용, 인터넷용'으로 나뉩니다. Win키 막기는 전체화면 모드를 사용하는 경우엔 Win 키를 누르면 바탕화면으로 나와질 수 있는데, 이 부분을 예방하기 위함이 아닐까 싶네요.

  Aero는 개인적인 생각으로 윈도우7에 추가적인 애니메이션 효과 등을 부여함으로써(작업표시줄에 있는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대면 미리보기 등을 볼 수 있는 것 등) 작업에 편리함을 가져다주는데, 이걸 끄면 버벅임 현상을 어느정도 줄일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작업 속도도 향상하는 것을 체감했습니다.


우측 메뉴에는 키보드나 마우스 속성이 있는데, 제어판에서 볼 수 있는 화면과 같습니다.


마우스도 마찬가지입니다.


  시스템 정보 탭에서 자신이 사용중인 컴퓨터의 성능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부적인 사항은 나타나지 않으나, 대략적으로 어느정도 급의 PC인지는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버스 버전은 32 및 64비트 버전이 나뉘며, 컴퓨터의 비트 수는 '컴퓨터 → 속성 → 시스템 종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버스는 기존의 버전에서 최적화 코드를 추가했다곤 하는데, 정확히는 모르겠네요. 솔직히 무슨 차이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아이온에서의 효과 차이가 확실히 크므로 중앙 상단부에 'AION Style'이라고 적힌 곳이 있네요.


  아이온 유저들의 의견을 좀 더 수렴해서 프로그램을 제작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런 류의 프로그램에 반응속도가 크게 좌우되는 게임의 경우엔 꼭 사용하는 것이 원활한 플레이에 좋으므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것들을 많이 찾아보고 있는데, 많은 기능에 초점을 두고 둘러보는 편입니다.

  이 방법 외에도, PC 내의 레지스트리 수정을 통해 영구적인 게임 반응속도 향상을 유지하는 방법도 있는데, 이런 프로그램들만 써왔다면 한번 적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 tiplus.tistory.com/67

  만약, 이 문제가 아니라 버벅임 때문에 곤란한 상황이라면 게임 부스터를 사용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것에 대해서는 예전에 작성한 글이 있습니다. → tiplus.tistory.com/138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