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블루스택 루팅 방법, 보안문제 해결 전의 과정

반응형

  오늘은 블루스택의 루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번 글에서 BlueStacks의 하위 버전을 받는 방법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보통 대부분의 어플은 루팅을 거치지 않아도 정상적으로 구동이 가능한데, for kakao 꼴의 어플들 중에는 되지 않는 것들이 존재합니다. 때문에, 유사 프로그램인 Genymotion을 사용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지니모션에서 구동하는 경우 블택에서보다 버벅대는 경우가 존재하므로 돌릴만한 가치가 느껴지지 않는 경우가 생길 수 있어서 차선책인 블택의 루팅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블루스택 루팅 방법 = 보안문제를 해결하기 전의 과정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BlueStacks v0.8.8.8006을 토대로 작성했으므로 버전을 맞추시기 바랍니다.)


  아무런 설정도 하지 않은채로 실행하면 위와 같이 나타납니다. 해상도는 레지스트리 조정을 통해 728x410으로 설정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정도 비율의 화면을 선호합니다.


  이 글을 따라가기 전에, 현재 실행중인 블택을 종료합니다. '작업표시줄 우측 하단부의 ▲ 버튼 → BlueStacks 우클릭 → 종료' 순으로 눌러줍니다.


  'Ctrl + Alt + Del' 등의 버튼을 이용해서 작업 관리자를 불러옵니다. 프로세스 탭에서 'HD-…' 꼴의 프로그램들을 모두 종료합니다. 목록에서 Shift+ H를 누르면 H로 시작하는 프로세스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위 사이트에서 루팅을 위한 파일을 받습니다.(기다리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외국 사이트라 다운속도가 느리며, 개인적으로 약 17분 정도가 걸렸습니다. 다른 작업을 하더라도, 미리 받아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앞부분에서 말했듯이, v0.8.8.8006을 기준으로 작성했으므로 이 글에서 제공하는 링크 또한 같은 버전입니다. 이 부분에 유의하며 진행해야 합니다.


  다 받았다면, 압축을 해제한 뒤에 운영체제 및 비트 수에 맞는 파일을 선택해서 실행합니다.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도스 창이 새롭게 뜨는데, 아무런 키나 눌러서 종료해줍니다.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뜨지 않는다면, 직접 위 경로를 통해 이동해야 합니다. 아까 압축해제 했던 폴더 내의 파일 중에서 'initrd.img' 및 'Root.fs'를 복사해서 위 경로에 붙여넣어 줍니다.


  이 부분의 설명이 필요한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윈도우 7 기준으로 위와 같이 나타납니다. 덮어쓰기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블루스택을 다시 실행해보면 위와 같이 시작하는 모습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정 앱의 보안문제 해결 방법과 같은 글들은 다음 글에서 살펴볼 것입니다. 앱마다 해결하는 과정이 다르므로 이 글과 전의 글(구버전 다운로드)만을 베이스로 깔아둔 채로 여러 어플의 보안 문제의 해결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