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강제 삭제 프로그램을 통한 파일 제거방법

반응형

  오늘은 기본적인 기능으로 지워지지 않는 파일을 특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이 항목을 찾을 수 없습니다.'라는 에러 문구로 인해 삭제가 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룬적이 있습니다.(명령 프롬프트 창을 이용해서 지우는 방법 : tiplus.tistory.com/72) 이 글에서 언락커 프로그램을 어느정도 언급했었는데, 이번 글에서는 공홈에서 받은 뒤 무설치 버전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강제 삭제 프로그램을 통한 파일 제거방법

이 글을 따라가기 전에, 아래의 페이지나, 네이버 소프트웨어 페이지로 이동하면 됩니다.


  공홈에서는 무설치 버전을 받을 수 있습니다만,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1.9.2 버전이 아닌 '버전' 탭에서 2011년 11월 10일 업데이트된 1.9.0 버전을 받으면 포터블 버전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탭의 하단부에 포터블 버전이 따로 링크되어 있습니다. 설치형을 이용해도 되지만, 한번 이용하고 지울 것이라면 설치를 하지 않는 버전이 좀 더 편리하다고 생각됩니다.


  받은 후에는 32비트와 64비트 전용으로 나뉘게 됩니다. 비트 수를 확인하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컴퓨터 우클릭 → 시스템 탭의 시스템 종류' 란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행하게 되면, 삭제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폴더와 파일 모두 선택이 가능하며, Delete로 선택하면 삭제가 가능합니다. 이름 변경이나 이동도 가능하므로 이런 부분들에 대한 문제를 겪은적이 있다면 적당히 이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삭제가 완료된 후에 뜨는 메시지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