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고클린 광고없애는법 및 PC 최적화 방법

반응형

  오늘은 평소에 컴퓨터 관리를 잘 못하게 되는 경우, 인터넷 창만 열면 광고가 같이 열리거나 수시로 광고가 뜨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과 이 유틸을 통한 PC 최적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컴퓨터를 사용할 때, 무료로 제공되는 프로그램들에 붙어있는 스폰서 프로그램의 체크를 해제하지 않고 진행하는 경우나 인터넷 서핑 도중에 툴바를 설치하겠냐는 문구, 바로가기를 추가하겠냐는 문구들을 읽지 않고 넘어가버리게 되면 PC의 속도가 굉장히 느려질 수 있습니다. 물론, 광고가 붙는건 부가적이겠죠.

  우리나라에선 이 부분에 대해서 더더욱 신경쓰고 진행해야 그나마 청결을 유지할 수 있는데, 이마저도 안한다면 고클린과 같은 무료 소프트웨어를 통해 추가적으로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고클린 광고없애는법과 컴퓨터 최적화

GoClean의 최신버전은 하단부의 사이트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최신버전은 1.4.2 버전이며, 1년 전이나 지금이나 많이 사용하는 기능들에 대해 바뀐점은 없으므로 이미 컴퓨터에 구버전이 설치되어 있다면 그냥 사용해도 좋습니다.


  실행하게 되면, 위와 같은 메뉴들을 볼 수 있습니다. 광고창이 뜨는 것에 관련된 것이므로, 시작프로그램, 익스플로러, 액티브 X나 현재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방법 위주로 진행하면 금방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툴바 때문에 광고가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추측되는 BHO나 Toolbar를 제거합니다. 솔직히 원인이 많아서 이 글 자체에서 어느 프로그램을 지워라라고 하기엔 광고에 관련된 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시작프로그램 관리에서 추측되는 것들을 삭제합니다. 잘 모르겠는 것들은 인터넷 검색을 해주는 것 만으로도 쉽게 어떤 기능을 하는 것인지 찾을 수 있습니다.


  액티브X는 전부 삭제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짜피 다시 사용할 것들은 그 사이트에 들어가게 되면 설치하게 되므로 이 부분은 신경쓸 필요없이 삭제합니다.


  현재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 중에서도 있을 수 있으므로 마찬가지로 관리해줍니다. 예전에 네이버 지식인과 같은 곳에서 어떤걸 삭제할까요 ? 식으로 물으면 답변해주는 경우가 있었는데, 현재도 있을진 모르겠습니다. 솔직히 컴퓨터를 많이 사용해보지 않은 사람들에겐 어떤 프로그램을 지워야 하는지 알기 힘드므로 시원하게 포맷을 해버리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원인을 제거하는 것 만큼 편리한 방법은 없으므로 개인적으로는 후자를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