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PC 최적화 프로그램 어드밴스드 시스템케어 기본 셋팅

반응형

  오늘은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인 IObit 사의 Advanced SystemCare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적화 유틸리티 자체는 인터넷에 의외로 많이 존재합니다. 때문에, 어떤게 가장 좋다라는 것들을 정하긴 힘듭니다만, 이런 쪽에서는 사람들이 많이 사용할만한 기능들을 많이 담은 프로그램이 선택 1순위라고 보면 됩니다. 예를 들면, 백신인데 PC 청소나 컴퓨터 백업 등을 모두 가지고 있으면서 이런 개별적인 것들에 대한 평가가 좋다면 각각의 프로그램들을 설치하는 것보다는 이렇게 하나만 깔고 여러방면으로 이용하는 것이 좋겠죠.

  오늘 소개할 ASC는 방금 제가 말한것에 꽤 근접하는 유틸 중 하나입니다. 포맷할 때마다 필수적으로 깔기도 하구요.



PC 최적화 프로그램 어드밴스드 시스템케어

IObit 공홈인 아래의 페이지로 이동한 뒤, 다운받으면 됩니다.


Products를 눌러줍니다.


  개인적으로 첫 다운로드에 Free 버전을 선택했습니다. 링크와 설치 과정은 생략했고, 설치 뒤에 약간 세부적으로 설정하는 화면부터 진행합니다. 용량 자체는 매우 작은편이라 2초 내에 받아집니다. 물론, 10MB급 인터넷을 사용한다면, 배로 걸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홈페이지 보호 및 보안 강화' 선택을 하고 진행합니다. 아마, 그냥 지나가도 이후에 변경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버전이 새로워지면서 새로운 기능이 점점 추가되네요.


  스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Metro는 윈도우8 느낌이 나는 스킨이라, 윈8을 사용하는 유저에게는 꽤 어울릴만 하네요.


첫 시작 후, 바로 검사를 진행하면 됩니다. 좋아요 오른쪽의 톱니 버튼을 누르면 아래의 화면이 나타납니다.


  PRO 버전과 FREE 버전의 사용 가능한 기능에서의 차이가 있습니다만, 매우 필수적인 기능들은 대부분 기본에서도 지원하므로 큰 차이를 느낄지는 모르겠네요.


  이 프로그램의 꽃인 터보 부스트 기능입니다. 유사 프로그램인 게임 부스터에도 이런 기능이 존재하며, 여러 사용하는 플그램 및 PC의 전체적인 성능을 끌어올려 줍니다. 제가 매번 받는건 이것 때문일지도 모르겠네요.


작업, 게임, 절약모드 중에 자신이 평소에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을 선택합니다.


  필요없다고 생각되는 부분에 대해서 체크를 진행합니다. 다음을 누르면 현재 켜져있는 프로세스 관련도 있는데, 설명은 생략합니다.


  위 설정대로 진행하면, 제어판에서 전원 옵션을 보면 어드밴스드 시스템 케어 전용 플랜이 체크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세부적인 사항은 보질 않아서 언급하기 힘들 것 같습니다.


여유 메모리를 늘림으로써, 다른 작업에서의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