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크롬 시크릿모드를 통해 사용기록 남기지 않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시크릿모드를 통해 사용기록을 남기지 않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는 이 기능이 없는데, 크롬에서는 있으므로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장소에서 크롬이 설치되어 있다면 Secret 모드를 통해 브라우저에 접속 내역을 남기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모드 자체는 웹페이지 및 다운로드 파일은 기록에 남지 않습니다. 하지만, 각 웹사이트의 기록 자체는 이 모드에서 건드릴 수 없는 부분이므로 이 부분은 감안하고 이용해야 합니다.



크롬 시크릿모드, 사용기록 남기지 않기

유사 브라우저인 쿨노보(Coolnovo)에서도 마찬가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부의 메뉴를 눌러줍니다.


  여기서 '새 시크릿 창' 메뉴를 눌러서 진입할 수 있고, 크롬의 새 창 단축키인 Ctrl + N과 유사한 Ctrl + Shift + N을 눌러서 시크릿 모드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작업표시줄에 브라우저 아이콘을 놓고 쓰는 경우, '우클릭 → 새 시크릿 창'순으로 눌러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드의 경우, 좌측 상단부분에 새로운 사람 모양이 추가적으로 생성되는 것으로 구별할 수 있습니다. 서론부에 말했듯이, 웹 사이트 자체에 남는 기록은 특정 모드를 이용한다고 남지는 않으므로 사용전에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그냥 사용했던 분들은 아래와 같은 방법을 통해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설정 → 방문 기록 →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순으로 눌러서 세부 정보를 선택한 뒤, 삭제가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인터넷 사용, 다운로드, 쿠기 등의 삭제가 가능하며, 추가적으로 비밀번호나 자동완성 등의 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시크릿 모드는 구글 계정을 사용하여 Google을 이용하는 경우엔 정보가 남게 되므로 역시 이 부분도 고려하여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