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안캠코더 소리 설정을 통해 PC 소리 내는법

반응형

  오늘은 안캠코더에서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소리의 변경을 통하여 PC에서 나오는 소리를 제대로 영상 저장 프로그램에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영상 프로그램 및 아프리카티비 방송하기 툴이 그렇듯, 이런 과정에는 스테레오믹스가 필요합니다. 보통은 PC 내에 StereoMix가 켜져있는 경우엔 자동으로 잡아서 이 문제를 해결하게 되는데, 안캠코더는 자동으로 변경하지 않으므로 이 부분에 대해서 부가적으로 건드려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매우 간단한 방법이며, 스믹이 없는 컴퓨터의 경우엔 오디오 펌웨어나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캠코더 소리 설정, PC 소리를 포함해서 녹화하기

안툴즈 공홈에서 항상 최신버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영상 녹화 툴이 꽤 많은 편이지만, 게임을 목적으로 제작된 것이나, 설명에 도움을 주는 목적으로 제작된 것 등이 따로 존재하므로 꼭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것만이 아닌, 자신에게 맞는 툴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옵션 → 환경설정' 순으로 눌러줍니다.


  고급 설정 탭의 하단부에는 '오디오 캡쳐장치'라는 부분이 따로 존재하는데, 스테레오믹스가 아닌 다른 것으로 셋팅되어 있는지 한번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바꾸면 됩니다. 없을 경우엔 아래의 방법을 따라갑니다.


우측 하단부의 '스피커 모양 우클릭 → 녹음 장치'순으로 눌러줍니다.


  '녹음' 탭으로 설정된 창이 열립니다. 기본적으로 데스크탑의 경우, 헤드셋 등의 마이크를 꼽아두지 않으면 전부 비활성화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우클릭 →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를 눌러줍니다.


스테레오믹스를 활성화 시켜줍니다.


  다시 옵션에서 고급설정까지 들어가면, '스테레오믹스'가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없는 경우엔 각 사운드카드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최신버전의 드라이버를 받아서 설치해주면 생길 것입니다. 이런 과정을 거쳐도 생기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땐 'Virtual Audio Cable'과 같은 유틸리티를 설치한다면 유사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