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롤 마스터즈 중계 일정과 보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2014년 6월 8일날 시작하는 롤 마스터즈 중계 및 시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경기에서는 SKT T1과 Samsung Galaxy의 두 팀이 붙게 되는데, SKT의 경우 S와 K. 그리고, 삼성의 경우엔 Ozone와 Blue까지 포함해 결론적으로는 4팀의 어느정도의 조합을 통해 경기가 이뤄지게 됩니다.

  경기는 오후 5시에 시작하며, 티켓의 경우엔 현재 3차 오픈기간으로써 예매 후 대회 당일 현장에서 신분증을 지참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롤 마스터즈 중계 일정 및 시청 방법

리그오브레전드 공식 홈페이지 정보 및 각 중계 페이지를 다뤘습니다.


  위 내용은 'League of Leagend 홈페이지 → 상단부 e스포츠 메뉴 → 뉴스&공지' 메뉴에서 2014년 5월 28일자 글인 마스터즈 관련 공지사항에서 모든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중계 시각인 오후 5시를 기점으로 해서 상단부의 링크를 통해 PC로도 시청이 가능합니다. 티빙은 무료로는 1분 30초만 볼 수 있는 제한이 있고, Twitch TV는 외국 중계이므로 아프리카, 네이버, 다음 TV팟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빠르게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개인적으로는 Afreeca가 화질이 가장 좋은 것으로 보입니다.


  트위치 TV의 경우, 위와 같이 보입니다. 높은 화질을 선택하려면 추가적인 요금을 내야하는데다, 영어 해설이므로 한국에서는 딱히 이용하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전에 이 사이트를 통해 한국 해설을 본적이 있는 것 같은데, 자세힌 모르겠네요.(공홈 자체에서 '해외'라고 적어둬서 해외 링크의 영상을 보고 본문에 이렇게 작성했을 확률이 높습니다.)


네이버로 보기 위해선 부가적으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시작과 중간 부분에는 딱히 중요할 만한 곳이 없으므로 그냥 진행하시면 됩니다.


  마지막 부분에 네이버의 제품들을 권유하는 부분이 있는데, 사용하지 않는다면 체크를 해제 후 진행하는 것이 PC 청결에 바람직한 행동입니다.


다음 TV팟도 마찬가지로 라이브 관련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네이버와 크게 다를만한 부분은 없습니다.


  역시, 마지막 부분에 필요하지 않다면 체크를 해제 후 진행합니다. 두 사이트(Naver, Daum) 모두 최고화질을 720p으로 설정했으므로 큰 차이는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프리카의 경우엔 확인이 불가능했으나, 예전에 네이버와 다음을 포함한 3곳을 시청해본 결과, 가장 높은 화질로 체감했습니다. 어느곳을 선택하든 개개인의 선택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후자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