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롤 커스텀스킨 적용법 : Skin Installer Ultimate 사용법

반응형

  오늘은 롤에서 다른 사람이 별도로 만든 스킨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에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것과 RP로 구매할 수 있는 스킨이 존재하며, 이것들을 다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계속 사용하다 보면 질리는 경우가 있거나 신규 챔피언의 경우엔 기본 외에 1개밖에 존재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결국엔 두가지만 계속 이용해야 하므로 다른 것이 나올때까지 기다리거나 이 글처럼 커스텀을 이용하는 방법 정도가 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LOL CustomSkin 적용법 : SIU 사용법

글을 진행하기 전에, 구버전 및 최신의 SIU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위 사이트로 이동한 후, 최신버전을 받아줍니다. 2014년 6월 현재의 버전은 4.34이며, 이후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후에도 프로그램 자체의 인터페이스는 크게 변화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변경되는 사항이 있다면, 추가적인 포스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파일을 받은 후, 압축을 풀어줍니다. SIU 폴더 내부의 Skin Installer Ultimate.exe을 실행하면 아래 스크린 샷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위 화면으로 바로 이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경로를 기본적으로 설정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땐, 'C드라이브 → Riot Games → League of Legends → lol.launcher.exe'의 롤 런처를 설정해줘야 합니다.

받은 스킨 파일을 드래그&드롭을 통해 빈 공간에 끌어넣어줍니다.


  새로운 창이 뜨는데, 'I am done adding files, finalize this skin.'을 눌러줍니다. 다른 창이 더 뜰 수 있는데, 생략했습니다.


  상단부의 메뉴 중에 'Install Existing Skin'을 눌러줍니다. 방금 추가한 스킨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좌측 하단부의 'Install'을 눌러줍니다.


'Install Preferences'창이 새로 뜨며, 기본적인 설정을 유지한 채로 'Save'를 눌러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위 화면 말고도 다른 창이 뜰 수 있는데, 생략했습니다.


  외국 사이트에서 돌아다니는 무료 커스텀 캐릭터 스킨인 케이틀린을 적용한 후의 모습입니다. 자신이 주로 이용하는 챔피언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것들이 지루해진 경우, 이런 방법을 통해서 새로운 느낌을 가져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