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8 전원끄기 방법 여러가지 설명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8에서 종료버튼을 누르는 경우, 절전모드로 넘어가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의 윈8.1에서는 해결이 되었습니다만, 불과 몇 달 전의 8.1에서는 특정 프로그램이나 셋팅을 하지 않은 채로 메트로 화면 내의 우측 하단부 종료버튼을 눌렀을 땐 종료가 아니라 대기모드로 전환되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때문에, 다른 유틸을 이용해서 설정을 바꿨던 기억이 있습니다. 지금의 8.1 최신 윈도우 업데이트 버전의 경우엔 괜찮지만, 8에서는 어떨지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 해결했던 방법에 대해서 여러가지 루트를 설명합니다.



Windows8 전원끄기 방법 여러가지

기본 기능과 특정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까지 총 3가지를 다뤘습니다.


  최근에 포맷 후 재설치를 했는데, 메트로 화면이 다시 난장판으로 바뀌었네요. Windows Update를 할때마다 어느정도의 개선이 이루어지는 것으로 보아, 유저들의 의견을 조금씩 반영해가고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젠 메트로 화면의 우측 상단부 전원 버튼을 통해서 종료가 가능합니다. 기존엔 '절전'으로만 바로 진입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또는, 바탕화면의 윈도우 모양 아이콘 '우클릭 → 종료 또는 로그아웃 → 시스템 종료' 순으로 눌러주면 마찬가지의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iobit 홈페이지에서 시작 메뉴 8을 받아서 설치하는 것도 해결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이 유틸은 윈7때의 시작메뉴를 그대로 적용하는 것입니다.) 윈8 또한 업데이트를 통해서 해결되는지는 모르겠다는게 지금 의견입니다.


설치 후에 권장설정 부분을 딱히 건드리지 않아도 되므로 편리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미 사용하고 있으므로 어드밴스드 시스템케어 설치는 생략했습니다.


어떤 버전의 스타일을 사용할지 선택한 뒤, 우측 하단부의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새로 나타난 시작메뉴에는 끄는 버튼이 윈7 스타일 기준으로 같은 위치에 존재합니다. 이외에도 기본적인 윈도 기능을 포함해서 더 많은 모드 전환이 가능하므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