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레노버 드라이버 노트북 종류별로 찾아서 설치하기

반응형

  오늘은 자신이 사용중인 레노버 노트북에 맞는 드라이버를 찾아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엔 실질적으로 사용중인 하드웨어의 드라이버만 설치되어 있는게 좀 더 빠른 작동에 도움을 줍니다만, 각종 노트북 제조회사의 홈페이지에는 이런것들 외에도 최적화나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을 좀 더 빠르게 이용할 수 있게끔 도와주는 유틸을 추가적으로 배포합니다. 이 글에서 소개할 레노버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모든 프로그램을 받아서 설치할 필요는 없으므로 자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만 적당히 선택해서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Lenovo 노트북에 설치할 드라이버를 받는 방법

우선, 아래의 페이지로 이동한 뒤, 내용을 따라가세요.


  위 페이지에서 Think와 Idea 노트북의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가 다르므로 자신에게 맞는 곳으로 따로 이동해야 합니다. 제가 사용중인 제품의 모델명은 lenovo ThinkPad Edge E545에서 씽크패드임을 알 수 있으므로 위쪽의 페이지로 이동했습니다.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를 선택합니다.


  바로 자신이 이용중인 제품의 모델명을 적어도 이동이 가능합니다만, 따로 경로를 타서 이동했습니다. 좌측 하단부의 '노트북 및 태블릿'을 눌러줍니다.


  자신에게 맞다고 생각되는 대분류만 입력하고 우측 하단의 '이동'을 눌러주면 선택한 부분에서의 검색결과가 나타납니다. 이렇게 찾는 것과 검색을 이용하는 방법 모두 같은 도착점까지 페이지의 이동이 가능하므로 자신에게 편리하다고 생각되는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제품 세부 정보에 여러 정보가 나와있는데, 중요한 부분이 아니므로 넘어갑니다.


  바로 아래쪽에 노트북에 필요한 유틸리티들을 설치하는 것에 대해서 나타납니다. 최근의 윈도우에는 특정 하드웨어의 업데이트가 Windows Update를 함으로써 자동으로 버전이 업그레이드 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모두 다 받을 필요는 없다고 하더군요.


  리스트를 눌러보면 여러가지가 나타나는데, 윈도우 버전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이곳에서는 대체적으로 그 부품을 어떻게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가에 대한 매니저 프로그램들이 대체적으로 많이 보이는데,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만을 받아서 설치하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