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7 폴더 암호를 Protected Folder를 통해 걸기

반응형

  오늘은 PC 내의 폴더에 암호를 걸어줌으로써 자신만 필요할 때 보이게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오직 개인만이 아닌, 다른 사람과 함께 사용하는 경우엔 자신만의 폴더를 따로 셋팅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사전에 이렇게 조치를 취한다면 실수로 파일 등이 삭제될만한 이유도 없고, 남이 본다고 애초에 생각할 수도 없으므로 이런 부분들에 대해서 꽤 좋다고 생각됩니다. 이전에 다른 유틸리티를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 최근 새롭게 찾아보니 IObit 사의 좀 더 편한 툴이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윈도우7 폴더 암호, Protected Folder 사용법

IObit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한 뒤,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Products 메뉴에 마우스를 올리고 있으면 하단부로 확장됩니다. 이 중에서 Protection 탭의 Protected Folder를 눌러주면 세부 정보와 다운로드 링크가 있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위 프로그램은 윈도우 2000, XP, Vista, 7, 8, 8.1에서 모두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설치과정의 마지막 부분에는 어드밴스드 시스템케어의 설치를 권유하는데,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면 체크를 해제하거나 우측 하단부의 Skip을 눌러서 생략합니다.


마지막에 위와 같이 체크되어 있다면, 바로 실행됩니다.


첫 실행에는 비밀번호와 힌트를 따로 설정합니다.


  모두 설정하면 중앙부의 철창이 오른쪽으로 넘어가면서 임시로 잠금이 해제된듯한 느낌을 줍니다. '잠금' 관련 프로그램이다 보니, 열고 닫는 것의 느낌을 세세하게 표현했습니다. '딱 기능만' 유지한게 아닌, '디자인 까지도 신경을 쓴'쪽으로 보는 것이 적합할 것 같습니다.


  임의로 폴더를 하나 추가했습니다. 이 과정에는 드래그&드롭 뿐만 아니라, Add 버튼으로도 마찬가지로 가능합니다.


이렇게 생긴 창이 열리고 닫히면서 흥미로운 느낌을 받았습니다.


2번째 이후 실행시 비밀번호 입력 권유창이 나타납니다.


  좌측 하단부의 'Status : Hide…' 문구를 누르면 세부적으로 선택을 할 수 있는데, 리스트에 폴더를 추가하면 동작하는 행동을 세부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셋팅을 통해 자신에게 정말 필요한 기능만을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