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어베스트 삭제를 전용 클리어 툴을 이용해서 하는법

반응형

  오늘은 Avast! 백신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백신은 타 제품과는 달리, 삭제를 기본적은 제거 툴로 할 수 없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이 부분에 대한 해결책을 따로 내놓고 있으므로, 공홈을 한번이라도 이 문제로 인해 들러본 사람이라면 클리어 툴의 존재를 알 것으로 생각됩니다.

  과정 중에는 안전모드 진입이 필수적이지만, 제공 중인 유틸을 이용하는 경우엔 자동으로 특정 모드로 진입하게끔 해주므로 처음 이용하는 분도 따로 시스템 구성 창을 불러올 필요 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어베스트 삭제, avastclear.exe를 통해서 쉽게

우선, 아래의 홈페이지로 이동한 뒤 내용을 따라가시면 됩니다.


위 페이지는 반응형 홈페이지 이므로, 최대 화면으로 유지한 채 따라가야 메뉴의 위치가 일정합니다.


상단부의 'SUPPORT → Downloads' 순으로 눌러줍니다.


  기본적으로 INSTALLATION FILES 탭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어베스트의 여러 제품군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메뉴 자체가 어느정도 흐려서 잘 보이지는 않는 편입니다만, 우측 상단부에는 'UNINSTALL UTILITY'라는 탭이 존재하므로 눌러줍니다.


  클리어에 관한 언급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방법으로는 삭제가 되지 않는다는 언급도 같이 있네요. 이 부분에서 마우스를 하단부로 스크롤 해줍니다.


  대략적인 사용방법을 나타냅니다만, 위 홈페이지는 아시아에서 한국어를 기본적으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때문에, 이 글만을 따라서 읽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첫 실행 후에는 '안전모드'를 권유하며, 자동으로 실행하겠냐는 질문까지 합니다. 자신이 불필요하게 안전모드로 직접 진입할 이유는 없다는 것입니다. '예'를 누르면 자동으로 PC가 리붓됩니다. 무언가 일을 하고 있었다면, 모든 사항을 저장하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누르면, 재시작 후 삭제 유틸리티가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바로 실행되서 스크린 샷을 찍질 못했습니다. 삭제할 제품과 경로를 따로 선택합니다.


완전히 삭제되므로, 다시 확인을 눌러줍니다.


  안전모드 상태에서 삭제는 완료되며, 버튼을 누르는 것 만으로 안전모드 해제 리붓이 됩니다. PC를 켜면 작업표시줄 우측 하단부에 백신이 켜져있지 않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했다면, 이제 자신이 원하는 행동(다시 설치 및 다른 백신 설치)을 하시면 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